수험생 여러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험표로 즐길 수 있는 각종 혜택을 정책주간지 K-공감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양질의 전시를 무료로!
수험표가 있다면, 국립문화시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수험표 소지자에 한하여 기획전시 <스투파의 숲, 신비로운 인도이야기>의 무료 관람 혜택을 실시합니다.
지난해 개방된 청와대는 12월 31일까지 수능 수험표 소지 시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바로 입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역대 대통령의 흔적과 역사의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싶다면 청와대를 방문해 보세요.
문학에 관심이 많다면 국립중앙도서관을 추천합니다.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 <관동별곡>을 소재로 한 미디어아트와 실감형 콘텐츠로 구현한 작가 이상과의 만남을 통해 K-문학을 재발견할 수 있습니다. 수험표를 가지고 투어에 참여하면 선착순 100명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하고 있으니 빨리 참여해 보세요!
무료 공연으로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했던 수험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예술의 전당은 현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학교에서 감상할 수 있는 영상콘텐츠, ‘삭 온 스크린-수능 특별 상영회’를 마련했습니다. 11월 29일부터 12월 8일까지 연극 <돌아온다>와 오페라 <마술피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상영을 희망하는 학교는 아래 예술의전당 누리집 또는 전화로 신청하시거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 : 1668-1352
전국에서 펼쳐지는 ‘청춘마이크’ 공연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청춘마이크’는 11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을 기반으로 한 청년예술가들의 응원프로젝트인데요. 대구 동성로 ‘28아트스퀘어’, 부산 수영구 ‘밀락더마켓’, 서울 종로구 ‘안녕 인사도’, 경기 부천시 ‘스페이스 작’에서 청춘마이크 공연이 열립니다. 현장을 방문한 수험생들에게는 응원박스도 선물하니, 인근에 사는 수험생이라면 잊지 말고 참석해 보세요!
지역 곳곳에서 열리는 공연의 할인 혜택도 풍성한데요. 대학로예술극장에서는 낭독공연 <봄 작가, 겨울 무대> 공연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아트홀에서 열리는 합동 공연인 <모던풍류-두번째달x오단해>와 경기 연천군 수레울아트홀에서 열리는 <남경주x송은혜 뮤지컬넘버 콘서트>, <남상일x리사> 합동 공연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전석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지역을 방문해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풍성한 공연을 감상하는 건 어떨까요?
영화관, 프로스포츠 경기도 저렴하게!
영화관과 프로스포츠 경기도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전국 영화관에서는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해 할인 행사가 이어집니다.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이벤트를 진행하며, 수험생 할인의 자세한 내용은 영화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프로스포츠 경기도 감상할 수 있는데요. 11월부터 12월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은 프로축구, 농구, 배구 경기 관람 시 현장 판매나 온라인 예매를 통해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무료입장이 불가한 곳에서는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 제한이 없으니, 평소 가고 싶었던 프로구단 연고지에서 관광도 하고, 경기도 관람하는 건 어떨까요?
그간 수고하신 수험생 여러분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전국에서 실시하는 수많은 수험생 혜택을 통해
그동안의 시험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려 버리시길 바랍니다!
[참고]
[대한민국 정책브리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