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무즈 해협 갇혔던 우리 선박 8척 추가 탈출
2026. 6. 26. 11:09
호르무즈 해협에 갇혀 있던 우리 선박 8척이 추가로 빠져나왔습니다.
해양수산부는 오늘(26일)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선사 운용 선박 8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 선박에는 한국인 선원 37명이 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협 안쪽에 남은 우리 선박은 5척으로 줄었습니다.
피격 후 두바이항에서 수리 중인 HMM 나무호도 이 가운데 포함돼 있습니다.
#탈출 #호르무즈 #HMM #나무호 #우리선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고휘훈(take5@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합뉴스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서울시, 정원오 전 성동구청장 ’캉쿤 출장 의혹’ 주민감사 착수
- 베네수엘라 “지진 사망 589명·부상 2,980명으로 늘어“
- “걷기만 하면 통장에 돈이“…충북 괴산 ’걷기 열풍’
- ’데워지는 바다’ 적조·고수온 비상…통영서 합동 방제훈련
- “고물가 잡자“…농축수산물 전품목 할인·공공요금 동결
- 다시 울리는 군산조선소 뱃고동…완전 재가동 채비
- 석유 최고가격 150원 인하…“주유소 1,800원대로“
- ’1천조 이상 규모’ 반도체 지방투자…인프라는 숙제
- 토스 포스, 점심 이어 저녁에도 결제 시스템 먹통
- ’불법도박·음주운전’ 개그맨 이진호 불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