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0일 수출 620억달러 '역대 최대'…반도체 188%↑
2026. 6. 22. 09:07
![부산항 컨테이너 [연합뉴스 제공]](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6/22/newsy/20260622093217512ukai.jpg)
반도체 수출이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6월 20일까지 누적 수출액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오늘(22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수출액은 620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4%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기준 역대 최대 실적으로, 종전 최고치였던 올해 3월 543억 달러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지난해보다 하루 늘어난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은 41억 3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9.7% 증가했습니다.
특히 반도체 수출은 1년 전보다 188% 급증하며 전체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습니다.
컴퓨터 주변기기도 293% 늘었고, 석유제품과 승용차 수출도 각각 39%, 2.3% 증가했습니다.
국가별로 보면 중국(86.9%), 미국(53.9%), 베트남(75.5%), 유럽연합(13.6%), 대만(103.6%) 등에서 늘었습니다.
상위 3개국(중국, 미국, 베트남)이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9%였습니다.
수입은 445억 달러로 23.2% 늘었습니다.
수출이 수입을 크게 웃돌면서 무역수지는 175억 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수출 #관세청 #반도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수빈(soup@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합뉴스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자율주행 로봇 작업 수행 지원“…네이버랩스 유럽, ’디바인’ 공개
- 검찰, ’김수현 명예훼손’ 김세의 구속기소
- 서산서 늑대견 탈출…4마리는 여전히 미포획
- 정년연장 논의 재점화…“1972년생부터 65세로“
- [DM왔어요] 헹가래하다 사람 떨어지자 도망?…월드컵 응원현장 안전주의보
- ’물놀이장 참변’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 ’시장 탈출’ 중국 황소, 도심 질주…시민 3명 부상 속 결국 사살
- 층간소음 불만에 윗집 현관문 둔기로 ’꽝’…40대 여성 구속영장
- ’36주 낙태’ 병원장 항소심서 징역 6년 구형…’살인 혐의’
- 中 타클라마칸 사막에 홍수…“하루에 1년치 강우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