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욱 "광주 반도체, 후공정 이어 전공정까지 유치해야"
천홍희 2026. 6. 18. 17:05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광주전남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핵심 제조 공정인 팹(FAB)을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광주전남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핵심 제조 공정인 팹(FAB)을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정 의원은 오늘(18)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후공정 패키징 공장 투자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후공정에 그치지 않고 전공정을 유치해야 대규모 일자리 창출 등 경제 발전이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광주전남이 전공정과 후공정, 설계와 제조, 패키징과 AI 실증이 함께 이뤄지는 대한민국 남부권 반도체 중심지가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광주M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