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욱 "광주 반도체, 후공정 이어 전공정까지 유치해야"

천홍희 2026. 6. 18. 17:0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광주전남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핵심 제조 공정인 팹(FAB)을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광주전남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핵심 제조 공정인 팹(FAB)을 유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정 의원은 오늘(18)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후공정 패키징 공장 투자 등을 검토하고 있다"며 "후공정에 그치지 않고 전공정을 유치해야 대규모 일자리 창출 등 경제 발전이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광주전남이 전공정과 후공정, 설계와 제조, 패키징과 AI 실증이 함께 이뤄지는 대한민국 남부권 반도체 중심지가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Copyright © Gwangj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광주M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