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셈, SK하이닉스 반도체 장비 공급 수주 소식에 장 초반 강세[특징주]

김호겸 기자 2026. 6. 16. 10:1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 초반 17%대 강세 기록
전일 장 마감 후 대형 수주 발표
9월28일까지 공급 계약 체결
특징주. 그래픽=박혜수 기자

제너셈이 SK하이닉스향 대규모 반도체 장비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전일 장 마감 후 전해진 대형 수주 모멘텀이 투자 심리를 크게 자극한 결과로 풀이된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제너셈은 오전 10시 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670원(11.39%) 오른 6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개장 직후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된 제너셈은 한때 6920원까지 고점을 높이며 17%대의 상승폭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주가 상승은 전날 장 마감 후 발표된 수주 공시 영향으로 풀이된다. 앞서 제너셈은 SK하이닉스와 73억6974만원 규모의 반도체 후공정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금액은 제너셈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대비 12.98%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 기간은 오는 9월 28일까지다.

김호겸 기자 hkkim823@newsway.co.kr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