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셈, SK하이닉스 반도체 장비 공급 수주 소식에 장 초반 강세[특징주]
김호겸 기자 2026. 6. 16. 10:11
장 초반 17%대 강세 기록
전일 장 마감 후 대형 수주 발표
9월28일까지 공급 계약 체결
특징주. 그래픽=박혜수 기자
전일 장 마감 후 대형 수주 발표
9월28일까지 공급 계약 체결

제너셈이 SK하이닉스향 대규모 반도체 장비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전일 장 마감 후 전해진 대형 수주 모멘텀이 투자 심리를 크게 자극한 결과로 풀이된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제너셈은 오전 10시 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670원(11.39%) 오른 6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개장 직후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된 제너셈은 한때 6920원까지 고점을 높이며 17%대의 상승폭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주가 상승은 전날 장 마감 후 발표된 수주 공시 영향으로 풀이된다. 앞서 제너셈은 SK하이닉스와 73억6974만원 규모의 반도체 후공정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금액은 제너셈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대비 12.98%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 기간은 오는 9월 28일까지다.
김호겸 기자 hkkim823@newsway.co.kr
Copyright © 뉴스웨이.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이용 금지
뉴스웨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2년 2개월 만에 마주 앉았지만···최태원·노소영 끝내 합의 불발 - 뉴스웨이
- 비트코인 바닥 찍었나?···스탠다드차타드 "암호화폐 겨울 끝났다" - 뉴스웨이
- 중동 리스크 해소되자 비트코인 폭등···암호화폐 시장 '들썩' - 뉴스웨이
- 시급 4만원 용접공도 13억원···스페이스X IPO에 4400명 '돈방석' - 뉴스웨이
- "트럼프가 제정신을 잃었다"...美 발칵 뒤집은 '인플레 사랑해' - 뉴스웨이
- 구광모의 '막내 생활'···삼겹살 굽고 '소맥' 챙기며 AI 협력 전면에 - 뉴스웨이
- '사상 최대 규모' 스페이스X IPO, 비트코인 자금이동 촉발할까 - 뉴스웨이
- 인플레이션에 결국 돌아선 민심···트럼프, 경제 지지율 1·2기 통틀어 '최저' - 뉴스웨이
- 기후동행카드 3만원 환급 신청 시작···'티머니 카드&페이' 가입 필수 - 뉴스웨이
- "내 나이엔 얼마 있어야 상위 1%?"···30대는 13억, 40대는 32억 - 뉴스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