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암센터,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암 예방 구민 건강강좌 개최

김락현 기자 2026. 6. 10. 16:20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암 예방 건강강좌 포스터./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제공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서구보건소와 함께 오는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서구 구민홀에서 ‘암 예방 구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암 예방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국가암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암 예방 생활수칙과 국가암검진 제도, 암 검진의 필요성 등을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와 연계해 국가암검진 대상자와 검진 주기, 검진 참여의 중요성을 안내하며, 대구금연지원센터를 통해 금연지원서비스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서구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폐암 고위험군 건강관리 사업을 홍보하고 폐암검진 대상자의 검진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서구보건소는 폐암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검진 독려 및 건강관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서구 지역 폐암검진 수검률은 2024년 41.1%에서 2025년 55.4%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구경북지역암센터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지역 주민의 암 예방 인식 제고와 국가암검진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채의수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소장은 “암 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정기적으로 국가암검진에 참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건강강좌가 서구 주민들이 암 예방과 검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건강관리 실천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서구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Copyright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