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최다 사용 SNS 앱 역시 ‘카카오톡’...월 평균 4770만명
김영희 2026. 5. 13. 11:25
인스타그램·틱톡·스레드 사용자 증가세
▲ 와이즈앱·리테일 제공
올해 들어 4월까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한 소셜미디어(SNS) 애플리케이션은 카카오톡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리테일이 스마트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1∼4월 국내 SNS 앱 가운데 카카오톡의 월평균 사용자 수가 4770만명으로 가장 많았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톡에 이어 인스타그램이 2808만명으로 2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밴드 1559만명, 틱톡 943만명, 네이버 카페 904만명, 엑스(X·옛 트위터) 795만명, 핀터레스트 772만명, 페이스북 747만명, 스레드 729만명, 디스코드 680만명 순이었다.
틱톡 라이트는 642만명, 에브리타임은 477만명, 텔레그램은 409만명으로 집계됐다.
이용자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앱은 제타였다. 제타는 전년 동기 대비 사용자 수가 48.1% 늘어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틱톡 라이트가 46.8%로 뒤를 이었고, 틱톡 25.9%, 핀터레스트 23.4%, 스레드 21.0% 순으로 성장률이 높았다.
카카오톡은 지난해 8월에도 월평균 사용자 4819만명을 기록하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SNS 앱 1위에 오른 바 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민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가족과 주왕산 갔던 초등생 실종…이틀째 수색에도 행방 묘연 - 강원도민일보
- “통일교 첩보 경찰청과 갈등” 당시 춘천서 직원 진술 확보 - 강원도민일보
- 이 대통령 “부동산 불패? 이제 그런 신화는 없다” - 강원도민일보
- ‘원유 북한 반출설’ 전한길 등 가짜뉴스 퍼뜨린 10인 입건 - 강원도민일보
- “5000원 이하 가성비 식당은?” 고물가에 ‘거지맵’ 켜는 청년들 - 강원도민일보
- 춘천 새 랜드마크 ‘호수정원’ 착공 가시화 - 강원도민일보
- “버티면 지원금” 강원 인구감소지역 12곳 ‘청년 근속’에 돈 얹는다…도약장려금 개편 - 강원
- 예비신랑 의식 불명 상태 발견… 확산되는 ‘미등록 PG 사태’ - 강원도민일보
- 동해안 땅값 ‘들썩’…양양 3.72% 상승 도내 1위 - 강원도민일보
- 마침내 입 연 황대헌 “린샤오쥔 사과 없이 춤추고 놀려” -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