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 파업 4일째‥오늘 노사 협상 재개
지윤수 gee@mbc.co.kr 2026. 5. 4. 09:55

삼성바이오로직스 총파업 나흘째인 오늘, 노동조합과 사측이 만납니다.
삼성바이오 노조와 사측은 오늘 오전 10시 인천 송도사업장에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중재로 대화를 재개한다고, 노조측이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달 28일부터 부분 파업을 진행해 온 노조는 노동절인 지난 1일부터 2천8백여 명이 참여해 전면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사측은 사흘간 부분 파업으로 항암제,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치료제 등 제품 생산이 중단돼 1천5백억 원에 달하는 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윤수 기자(gee@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news/2026/econo/article/6819821_36932.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M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란, 美 호르무즈 통항지원 계획에 '휴전위반 가능성' 경고
- 영국해사무역기구 "호르무즈 해협 인근 유조선, 발사체에 피격"
- "오늘부터 선박 구출 작전‥방해 시 강력 대응"
- 이 대통령 지지율 59.5%‥8주 만에 50%대 기록
- 장동혁, '조작기소 특검법'에 "이럴 바엔 '이재명 최고 존엄법' 만들라" 지적
- 김태흠, 국힘 충남지사 예비후보 등록 보류‥"정진석 공천, 당이 상식적 판단해야"
- 정청래·하정우 "구포시장 유세 아이가 논란 중심돼 송구·사과"
- 대구·부산 달라지는 여론조사‥왜 차이 날까?
- '비반도체' 1천5백 명 탈퇴‥"성과급 남의 일"
- [이 시각 세계] 메르츠 독일 총리, 트럼프와 관계 회복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