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위시, 악뮤 꺾었다…첫 정규로 '뮤직뱅크' 1위 직행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그룹 NCT 위시(NCT Wish)가 신곡 '오드 투 러브(Ode to Love)'로 음악방송 정상에 올랐다.
1일 방송된 뮤직뱅크에서 NCT 위시는 해당 곡으로 악뮤 '기쁨, 슬픔, 아름다운 마음'을 제치고 이번 활동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리더 시온은 1위 트로피 수상 후 "첫 정규 앨범이라 준비를 많이 했다"라며 "당연히 열심히 해야 했지만 시즈니가 큰 사랑을 보내줘서 이렇게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계속 사랑받을 수 있는 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료 또한 "투표와 스트리밍으로 힘을 보태준 시즈니 덕분에 1위를 할 수 있었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고 팬덤 시즈니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엔시티 위시는 지난 2024년 2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정규 앨범 '오드 투 러브'를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 곡은 크랜베리스의 '오드 투 마이 패밀리(Ode To My Family)'를 샘플링한 곡으로, 원곡의 상징적인 허밍 모티브를 내해석한 뉴 유케이 개러지(New UK Grage) 기반의 댄스 팝 곡이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NCT 위시를 비롯해 앤팀(&TEAM), 82메이저(82MAJOR),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코르티스(CORTIS), 크래비티(CRAVITY), 이븐(EVNNE), 키빗업(KEYVITUP), 넥스지(NEXZ), 투어스(TWS), 언차일드(UNCHILD), 승한앤소울(XngHan&Xoul), 박지훈, 아일릿(ILLIT), 유주(YUJU), 이채연, 자두 등이 출연했다.
[티브이데일리 황서연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KBS]
NCT 위시 | 뮤직뱅크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