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투하츠·소란·김기태, 매력적인 신보 [이번주 뭐 들었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6년 2월 셋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루드!'는 리드미컬한 그루브와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하우스 기반의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정해진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말괄량이들의 귀여운 반항이 담겨 있으며, 쿨하고 시크한 무드의 하우스 장르인 전작 '포커스(FOCUS)'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의 하우스 음악을 선사한다.
총 2곡 수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2026년 2월 셋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그룹 하츠투하츠(Hearts2Hearts)부터 소란(SORAN), 김기태까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의 신보가 이름을 올렸다.
◆ 하츠투하츠, 싱글 앨범 '루드!(RUDE!)' (발매일 2월 20일)

'루드!'는 리드미컬한 그루브와 통통 튀는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하우스 기반의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정해진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말괄량이들의 귀여운 반항이 담겨 있으며, 쿨하고 시크한 무드의 하우스 장르인 전작 '포커스(FOCUS)'와는 또 다른 색다른 매력의 하우스 음악을 선사한다. 총 1곡 수록.
김지하 - 하츠투하츠의 장점을 잘 녹인, 중독성 강한 곡.
김한길 - 강한 신스 베이스와 반복적인 훅 구조가 중심이 되는 하이틴 에너지 트랙.
김진석 - 발랄하고 당돌한 하우스 리듬, 하츠투하츠에 가장 잘 맞는 색.
◆ 소란, 싱글 앨범 '사과 하나를 그려' (발매일 2월 19일)

'사과 하나를 그려'는 모노트리 황현 작곡가와 고영배가 협업해 완성한 곡으로, 소란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편안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반복되는 연습 속에서 작은 기록이 쌓여가는 과정처럼, 막막한 순간일수록 가장 단순한 것부터 시작해보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총 1곡 수록.
김지하 - 고영배표 따뜻한 힐링곡.
김한길 - 보컬 프레이징이 안정적으로 반복되어 귀에 빠르게 익는다.
김진석 - 사과를 그리는 가사처럼, 디테일을 쌓아 완성한 곡.
◆ 김기태, 싱글 앨범 '별다를 거 없어' (발매일 2월 19일)

'별다를 거 없어'는 김기태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과 보컬 중심으로 재해석된 곡이다. 김기태의 독보적인 장르와 색을 느낄 수 있으며, '허스키 대표 보컬'로 각인시키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의 출발점이 되는 곡이다. 총 2곡 수록.
김지하 - 멜로디를 지배하는 음색.
김한길 - 보컬 다이내믹을 전면에 둔 정공법 발라드.
김진석 - 평범한 문장을 담담히 눌러 부르는 묵직한 진심.
[정리=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앨범 재킷]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캄보디아 버닝썬' 준비설…현지 범죄 간부와 술파티 [종합]
- 제니퍼 로렌스 2살 아들, 개물림 사고 "세상 모든 강아지 없애고파" [TD할리우드]
- 거장 감독·배우 부부 살해범은 친아들, 짐승 보다 못한 패륜[TD할리우드]
- 아이돌 연습생 A씨, SNS에 남자 사진 올렸다 소속사 퇴출
- 대만 인플루언서, 중국인에게 맞고 한국인 남성이라 진술 '후폭풍'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