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귀' 전현무, 'KBS 파업' 당시 동료 위해 2천만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당귀'의 전현무가 'KBS 파업' 당시 동료들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던 훈훈한 미담이 공개됐다.
오늘(22일) 방송되는 '사당귀'에서는 전현무가 'KBS 연예대상' 수상을 기념해 14년 만에 처음으로 KBS 아나운서실에 금의환향하는 모습이 공개되는 가운데,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뜻밖의 미담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최재욱 기자

'사당귀'의 전현무가 'KBS 파업' 당시 동료들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던 훈훈한 미담이 공개됐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최승희/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 자아성찰 프로그램. 지난 회는 최고 시청률 4.2%률 기록하며, 193주 연속 동시간대 예능 1위의 위엄을 이어갔다. (닐슨 코리아 기준)
오늘(22일) 방송되는 '사당귀'에서는 전현무가 'KBS 연예대상' 수상을 기념해 14년 만에 처음으로 KBS 아나운서실에 금의환향하는 모습이 공개되는 가운데,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뜻밖의 미담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전현무가 KBS 아나운서실에 입성하자 수많은 선배 후배 동료들의 따뜻한 환대가 이어져 훈훈한 미소를 짓게 한다. 이 가운데 전현무의 3기수 선배인 김보민 아나운서가 격한 환영을 전하며 이들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김보민이 2002 월드컵 스타였던 김남일 선수와 결혼 후 첫 아들을 출산한 현장을 전현무가 처음으로 취재했던 것. 전현무는 "김보민 선배가 일부러 전현무가 리포터로 온다면 인터뷰를 허용한다고 했었다. 당시 '연예가중계'의 리포터로 입지가 단단해지는데 도움이 됐다. 너무 고마웠다"라며 자신을 위해 신경 써준 김보민에게 감사를 전한다. 그런가 하면 김보민은 "KBS가 한참 파업을 했던 적이 있었다"라며 오랜 파업으로 힘들던 시기를 떠올리더니 "당시에 전현무가 2,000만 원을 기부했었다"고 공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김보민은 "너무 많아서 돌려보냈을 정도였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낸다.
전현무는 "나도 아나운서였기 때문에 안다. 한달이라도 월급을 못 받으면 당장 카드값이 걱정된다"며 오랜 기간 급여를 받지 못했던 동료들을 걱정했던 마음을 드러낸다. 당시 MBC 연예대상을 수상했던 전현무는 소감으로 "고향에도 봄바람이 불기를 간절히 바란다"라며 KBS 친정 식구들을 향한 응원을 전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이에 엄지인은 "당시에 정말 큰 위로가 됐었다"라며 특별한 감사를 전한다.
이를 듣던 박명수도 뜻밖의 사실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박명수는 "나 역시 파업으로 출연료를 받지 못했던 시기에 현무가 '형 힘드시면 말씀하세요. 제가 빌려드릴게요'라고 했었다. 현무가 인간성이 좋다"라고 덧붙이며 전현무의 의리를 인정한다. 실제로 전현무가 매년 꾸준히 기부를 이어왔던 사실도 공개되며 그의 반전 모습에 모두 박수를 더했다는 후문.
예상치 못한 '기부천사 전현무'의 미담이 공개될 '사당귀' 본 방송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40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애하는 도적님아' 남지현, 종영소감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로 남기를" - 아이즈(ize)
- '방과후 태리쌤',김태리, 직접 대본 쓴 첫 일인극 공개 예고 - 아이즈(ize)
- '찬란한 너의 계절에' 이성경-채종협, '쌍방구원'할까?... 순간 최고 시청률 5.0%! [종합] - 아이즈(iz
-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김혜윤, 로몬-장동주의 뒤바뀐 운명 되돌려 놓을까? [종합] - 아이즈(ize)
- '은애하는 도적님아' 남지현,목숨이 경각에 걸린 위기!...자체최고 시청률 경신 [종합] - 아이즈(iz
- '레이디 두아' 신혜선, 도전 끝에 완성한 '연기 차력쇼' [인터뷰] - 아이즈(ize)
- '미쓰홍' 박신혜,하윤경 도움으로 비자금 인출! 최고 시청률 13.1% [종합] - 아이즈(ize)
- 김미숙, 반복되는 집안의 비극...복잡한 눈빛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 아이즈(ize)
- 캣츠아이 마농, 건강 문제로 활동 잠정 중단 - 아이즈(ize)
- '아기가 생겼어요' 최종회 D-1..최진혁♥오연서, 껌딱지 모드 발동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