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안중근 의사 유묵 귀환 "국민과 함께 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안중근 의사의 유묵이 한국으로 돌아온 것에 대해 "테러리스트가 아닌, 대한의군 참모중장 안중근 의사 유묵의 귀환을 국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일본 도쿄도는 안 의사가 1910년 뤼순감옥에서 남긴 유묵 '빈이무첨 부이무교'(貧而無諂 富而無驕·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해도 교만하지 않다)를 6개월간 안중근의사기념관에 대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립·자주는 투쟁으로 성취되고 지켜져"

이재명 대통령이 안중근 의사의 유묵이 한국으로 돌아온 것에 대해 "테러리스트가 아닌, 대한의군 참모중장 안중근 의사 유묵의 귀환을 국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X·옛 트위터)에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이 '안 의사의 유묵이 116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왔다'고 소개한 글을 공유하면서 "수고 많으셨다. 감사하다"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이어 "국민주권정부도 안중근 의사 유해 발굴과 송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독립과 자주는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니라 강고한 의지와 끊임없는 투쟁으로 성취되고 지켜진다"며 "나라를 되찾고 지키기 위해 헌신하며 특별한 희생을 치른 분들에 대해 우리는 끊임없이 기록하고 기억하며 특별한 예우를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독립운동하면 3대가 망하고 친일·매국하면 3대가 흥한다는 나라에서 누가 조국과 국민을 위해 흔쾌히 나서겠느냐"며 "이제 모든 것을 제자리로 되돌려 놓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일본 도쿄도는 안 의사가 1910년 뤼순감옥에서 남긴 유묵 '빈이무첨 부이무교'(貧而無諂 富而無驕·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해도 교만하지 않다)를 6개월간 안중근의사기념관에 대여했습니다. 유묵은 지난 20일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국가보훈부는 다음 달 26일 안중근 의사 순국 116기에 맞춰 이를 기념관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박선호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eonho.bak.busin@gmail.com]
#안중근 #이재명 #유묵 #귀환 #독립운동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트럼프 ″글로벌 관세, 10%->15%로 인상…즉시 효력″
- 다주택자 압박에 아파트값 '출렁'…강남구 2년 만에 하락하나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시끄러운 클럽은 NO″…외로운 청년들 '이곳' 찾는다
- 차준환 '국악'·이해인 'K팝' 선보인 환상적 갈라쇼 [여기는 밀라노]
- ″피아노 치시나″ 브라질 영부인 질문에 김혜경 여사의 대답은?
- 국민의힘, 5년 반 만에 새 당명…'미래연대·미래를 여는 공화당' 2파전
- 윤 선고 날 '불의필망' 올린 최시원…논란 일자 ″법적대응″
- ″엉터리 선고″ vs ″2심은 사형″…'윤석열 무기징역' 후 첫 주말집회
- 김창완·이슬아가 말하는 '서른다섯, 일흔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