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라스, 카타르오픈 첫 우승. 시즌 무패 이어가며 통산 26번째 우승

김홍주 기자 2026. 2. 22. 07: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카타르오픈에서 우승하며 통산 26번째 타이틀을 획득했다.

알카라스는 21일 토요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ATP 500 카타르오픈 결승에서 아르튀르 피스(프랑스)를 세트 스코어 2-0(6-2, 6-1)으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반면 피스는 2024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ATP 결승에 올랐으나 알카라스의 벽을 넘지 못했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타르오픈에서 우승한 카를로스 알카라스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카타르오픈에서 우승하며 통산 26번째 타이틀을 획득했다.

알카라스는 21일 토요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ATP 500 카타르오픈 결승에서 아르튀르 피스(프랑스)를 세트 스코어 2-0(6-2, 6-1)으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카타르에서의 우승으로 알카라스는 프로 데뷔 이후 지금까지 총 14개의 각기 다른 국가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대기록을 작성했다. 이는 그가 전 세계 다양한 환경의 코트에서 얼마나 압도적이고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알카라스는 단 50분 만에 경기를 끝냈다. 82%의 높은 첫 서브 성공률을 기록했으며, 브레이크 위기를 단 한 번도 허용하지 않았다. 또한 리턴 포인트의 56%를 가져가며 7번의 브레이크 기회 중 5번을 성공시켰다.

이번 우승으로 알카라스는 2026년 호주오픈에 이어 카타르오픈까지 석권하며 시즌 12승 무패의 완벽한 출발을 이어가고 있다. 반면 피스는 2024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ATP 결승에 올랐으나 알카라스의 벽을 넘지 못했다.

500점의 ATP 포인트를 추가한 알카라스는 다가오는 인디언웰스와 마이애미 대회를 앞두고 2위 야닉 시너(이탈리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게 되었다.

이번 결승전은 22세의 알카라스와 21세의 피스의 대결로 관심을 끌었다. 이는 알카라스가 지금까지 치른 34번의 투어 결승전 역사상 처음으로 자신보다 나이가 어린 선수를 상대로 치른 결승전이었다. 동시에 그는 결승에서 자신보다 어린 상대를 꺾고 ATP 타이틀을 차지한 최연소 선수가 되는 기록을 세웠다.

아르튀르 피스

사실 피스에게 이번 결승 진출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 그는 지난해 프랑스오픈에서 허리 피로 골절이라는 큰 부상을 입고 무려 8개월 동안 코트를 떠나 침대에서 회복에만 전념해야 했다. 긴 재활 끝에 복귀하여 단 세 번째 대회 만에 결승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으나, 결승전 상대가 너무나 강력했다.

피스는 네트 앞에서 알카라스에게 "정말 말도 안 될 정도로 훌륭한 경기를 했다.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뛰어달라"며 완패를 인정하고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기사제보 tennis@tennis.co.kr]

▶ 테니스코리아 쇼핑몰 바로가기

▶ 테니스 기술 단행본 3권 세트 특가 구매

Copyright © 테니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