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서 있기만 해도 인파”…오타니 둘러싼 LA의 ‘이상 현상’
최대영 2026. 2. 21. 14: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프링캠프가 한창인 애리조나 글렌데일.
훈련장에 오타니 쇼헤이가 모습을 드러내는 순간 분위기가 달라진다.
다저스 스프링캠프에 전 세계 팬이 몰려들고 있으며, "그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야구 선수"라는 평가까지 나왔다.
그러나 오타니가 있는 곳에서는 상황이 달라진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프링캠프가 한창인 애리조나 글렌데일. 훈련장에 오타니 쇼헤이가 모습을 드러내는 순간 분위기가 달라진다. 단순한 인기 선수를 넘어, 하나의 ‘현상’으로 불릴 만큼 압도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소속인 그는 올 시즌 최대 화제의 인물로 꼽힌다. 연습장에 등장하면 사인을 요청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쏟아지고, 조금이라도 가까이 보기 위한 자리 경쟁이 이어진다. 일본과 미국 팬이 뒤섞인 풍경은 이제 일상이 됐다.
미디어의 열기도 다르지 않다. 훈련 중 작은 동작 하나까지 카메라에 담기고, 불펜 피칭이 시작되면 코칭스태프와 동료 선수들까지 발걸음을 멈춘다. 타격 훈련에서는 케이지 뒤편에 동료들이 모여 장타를 지켜보는 장면이 반복된다. 단순한 팀 훈련을 넘어 하나의 쇼케이스에 가까운 분위기다.

현지 매체 관계자도 이 같은 분위기를 언급했다. 다저스 스프링캠프에 전 세계 팬이 몰려들고 있으며, “그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야구 선수”라는 평가까지 나왔다. 과장이 아니라는 듯, 현장의 체감도는 압도적이라는 설명이다.
오타니를 둘러싼 관심은 단지 성적 때문만은 아니다. 투타 겸업이라는 독보적 존재감, 글로벌 시장에서의 상징성, 그리고 스타성을 모두 갖춘 드문 사례이기 때문이다. 야구장을 찾는 관중의 구성과 미디어 소비 방식까지 바꾸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스프링캠프는 보통 조용히 시즌을 준비하는 공간이다. 그러나 오타니가 있는 곳에서는 상황이 달라진다. 훈련장의 일상이 하나의 이벤트가 되는 장면은 그가 왜 ‘유일무이’한 선수로 불리는지를 다시 보여준다.
사진 = 연합뉴스
최대영 rokmc117@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