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1억 성형' 솔직 고백한 이유 "과거사진 있으니…죄짓는 것 같아"(전현무계획)

송오정 기자 2026. 2. 21. 10: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로트 가수 박서진이 성형 고백부터 가정사와 연애 이야기까지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20일(금) 방송된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9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장구의 신' 박서진이 포천에서 춘천까지 이어지는 '포춘' 먹트립에 나선 하루가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전현무계획3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트로트 가수 박서진이 성형 고백부터 가정사와 연애 이야기까지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20일(금) 방송된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9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장구의 신’ 박서진이 포천에서 춘천까지 이어지는 ‘포춘’ 먹트립에 나선 하루가 공개됐다.

박서진과 초면인 전현무는 "'아침마당'을 보고 원래부터 ‘장구의 신’을 알고 있었다"며 반가워했다. 그러자 박서진은 "그때와는 얼굴이 바뀌었죠?"라고 자진납세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이어 그는 "과거사진이 떴는데 성형을 안했다고 하면 죄짓는 것 같아서 다 밝혔다. 지금까지 (성형 비용으로) 1억 원 넘게 쓴 것 같다. 눈 수술만 세 번 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유쾌한 분위기 속, 세 사람은 하루에 만두를 3500개나 빚는 만두전골 맛집으로 향했다. 깊은 육수의 만두전골과 피자처럼 두툼하게 튀겨낸 해물 파전이 상에 오르자, 감탄과 젓가락질이 동시에 쏟아졌다. 그러던 중 전현무는 "행사비가 예전에 비해 얼마나 차이가 나냐?"고 슬쩍 물었다. 박서진은 "무명 때는 무대만 있으면 가서 노래 부르고 차비로 10~20만 원 받았다. 지금은 그때보다 200배 정도 된다"고 설명했다. 전현무는 "그러면 다 얘기한 건데? 우리가 산수도 못하는 줄 아냐?"며 웃었다. 순간 얼굴이 붉어진 박서진은 "비수기 때는 단가를 낮춘다"고 부연 설명해 전현무를 빵 터지게 만들었다.


박서진은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어부 일을 했을 당시 기억도 꺼냈다. 박서진은 "어머니가 암에 걸리셔서 아버지와 함께 배를 탔다"고 답했다. 이어 박서진은 "그런데 아버지가 내가 가수의 꿈을 포기하면 죽어서도 눈을 못 감을 것 같다고 하셨다. 그때부터 (무대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나갔다"고 가수가 된 사연을 털어놨다. 전현무는 "효자다. 그래서 어머니 팬들이 더 응원해주시나 보다"라며 진심 어린 박수를 보냈다.

박서진의 연애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다. 전현무는 "32년간 모태솔로라고 하던데?"라고 운을 뗐고, 박서진은 "제가 눈치가 없는 것 같다. 여자분들이 신호를 줘도 잘 모른다. 약속을 잡았다가 나가기 싫어서 펑크 낸 적도 있다"며 자기반성을 했다. 뒤이어 "요즘 영 트롯맨이 많은데 본인은 몇 등 정도 될 것 같냐?"는 전현무의 질문에 그는 "열 손가락 안에는 들 것 같다. 8~9등 정도?"라고 솔직하게 답했다. "라이벌은 누구냐?"라는 물음에는 "노래는 (임)영웅이 형이고, 말솜씨는 이찬원을 못 따라간다. 춤은 박지현, 퍼포먼스는 제가 장구가 있으니까 1등?"이라고 구체적으로 답했다. 이에 전현무가 "손태진은 언급도 안 하냐?"며 떠보자, 박서진은 "형의 머리를 갖고 싶다. 6개국어를 하니까"라고 답해 현장을 뒤집어 놨다.

박서진의 거침없는 입담으로 포춘 먹트립 1탄이 유쾌하게 마무리 된 가운데, 이어진 예고편에서는 ‘포춘 트립’의 두 번째 여정인 춘천으로 향한 전현무-곽튜브의 모습이 포착돼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스포츠투데이 송오정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