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위의 반란? 울산, '中경험' 야고 앞세워 ACLE 16강행 마지막 도약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다연 기자┃울산HD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16강행을 위한 최후의 도약에 나선다.
울산HD는 오는 18일 중국 상하이 푸둥 스타디움에서 2025~26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E) 8차전에서 상하이 포트와 겨룬다.
그러나 상하이 포트에게 이번 울산전은 홈구장에서 치르는 ACLE 마지막 경기인 만큼 총력전을 각오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하이 포트와 8차전 원정서 승리 절실
'中경험' 야고 노하우와 도약 나선다

[STN뉴스] 유다연 기자┃울산HD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16강행을 위한 최후의 도약에 나선다.
울산HD는 오는 18일 중국 상하이 푸둥 스타디움에서 2025~26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E) 8차전에서 상하이 포트와 겨룬다.
현재 울산은 7경기 2승2무3패로 9위까지 떨어진 상태다. 8위까지 ACLE 16강 진출이 주어지는 만큼 자력도 자력이지만 다른 팀의 경기에 따라 달린 것도 있다.
이번에 만나는 상하이 포트는 현재 ACLE 무승(3무 4패)으로 최하위다. 승리가 급한 울산에 단비 같다. 그러나 상하이 포트에게 이번 울산전은 홈구장에서 치르는 ACLE 마지막 경기인 만큼 총력전을 각오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 만큼 최근까지 중국에서 경험이 있는 야고 카리엘로(26)의 활약이 중요하다. 야고는 지난 시즌 중국 리그인 저장FC에 임대됐다. 최근 팀에 복귀한 야고는 지난 11일 열린 멜버른 시티와 52회 경합 중 29회(56%)를 이겨냈다. 또 횡패스 86%, 전방패스 75% 등 높은 패스 정확도를 보였다. 팀은 1-2로 패배했지만 야고는 임대 전과 완전히 바뀐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야고는 "우리 팀 경기력은 분명히 올라오는 중"이라며 "과거 상하이 포트를 상대하며 얻은 노하우를 팀원들과 적극 공유하고 있다"고 상하이와 경기에서 달라질 것을 예고했다.
김현석 울산 감독에게도 이번 상하이와 경기는 남다르다. 데뷔 경기에서 패배를 설욕해야 하는 김현석 감독은 "상하이 포트를 철저히 분석했고 선수들의 승리 의지가 어느 때보다 강하다. 앞으로 울산이 더욱 발전하고 좋은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원정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유다연 기자 sports@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상상초월 글래머였네…비키니가 작아 - STN NEWS
- 손나은, 끈 나시티 민망…가슴골이 그대로 - STN NEWS
- 송지효, 브라·팬티만…글래머 파격 노출 - STN NEWS
- 권나라, 브라 속 글래머 압도적…몸매 '1티어' - STN NEWS
- 나나, 가슴골이 그대로 아찔…옷 입은 거? - STN NEWS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