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REVIEW] '쿠바르시 데뷔골'에도 웃지 못한 바르셀로나, 지로나에 연속골 허용하며 '역전패'...리그 우승 경쟁 '적신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르셀로나가 역전패를 거두면서 리그 우승 경쟁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카탈루냐주 지로나의 몬틸리비 시립 경기장에서 열린 2025-26시즌 스페인 라리가 24라운드에서 지로나에 1-2으로 패배했다.
지로나는 4-2-3-1 전형으로 나섰다.
후반 추가시간 1분 코너킥 상황에서 야말이 올린 크로스를 아라우호가 넘어지면서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골문을 빗나가고 말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송건 기자] 바르셀로나가 역전패를 거두면서 리그 우승 경쟁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었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오전 5시(한국시간) 카탈루냐주 지로나의 몬틸리비 시립 경기장에서 열린 2025-26시즌 스페인 라리가 24라운드에서 지로나에 1-2으로 패배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승점 56점에 머물며 1위 레알 마드리드 추격에 실패했다.
[선발 라인업]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하피냐, 토레스, 야말이 최전방에 섰고, 올모, 더 용, 페르민이 중원을 구축했다. 마르틴, 가르시아, 쿠바르시, 쿤데가 포백을 만들었고, 가르시아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지로나는 4-2-3-1 전형으로 나섰다. 바나트가 최전방에 섰고 힐, 르마, 치한코우가 그 아래 위치했다. 비첼, 마르틴이 볼란테 자리에 섰고, 마르티네스, 블린트, 헤이스, 링콘이 수비에 섰다. 골문에는 가사니가가 위치했다.
[전반전]
바르셀로나가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전반 17분 우측면에서 페르민이 크로스를 올렸고, 하피냐가 잡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문을 빗나갔다. 이어 야말이 올모의 패스를 받아 직접 골문까지 드리블한 후 슈팅했는데, 가사니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지로나도 반격했다. 전반 23분 치한코우가 패스를 건넸고, 바나트의 슈팅까지 나왔는데, 가르시아 골키퍼의 품으로 향했다. 이어 전반 29분 힐이 쓰루패스, 쇄도하던 바나트가 곧장 슈팅했는데 다시 한번 가르시아 골키퍼에 막혔다.
전반 막판 바르셀로나가 공세를 퍼부었다. 후반 43분 야말의 패스를 받은 하피냐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오른발로 슈팅했는데, 골대에 맞고 튕겨 나왔다. 이어 후반 추가시간 1분에는 지로나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반칙을 범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야말이 나섰는데, 이 슈팅도 골대에 맞고 나왔다.

[후반전]
지로나가 번뜩였다. 후반 9분 힐이 페널티 박스 안으로 돌파한 후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가르시아를 넘지는 못했다. 바르셀로나가 기어코 득점을 터뜨렸다. 후반 14분 우측면에서 쿤데가 크로스를 올렸고, 페널티 박스 안에 있던 쿠바르시가 헤더로 골문을 갈랐다.
곧장 지로나가 동점을 만들었다. 후반 17분 왼쪽에서 바나트가 연이어 크로스를 올렸고, 르마가 왼발로 간결하게 마무리했다.
양 팀 모두 변화를 줬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8분 발데와 바르다지를 투입하고, 마르틴과 하피냐를 뺐다. 지로나는 후반 23분 힐과 르마를 빼고 벨트란과 로카를 투입했다.
바르셀로나가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28분 아라우호와 레반도프스키를, 35분 베르날을 투입했다. 하지만 득점은 지로나의 몫이었다. 후반 31분 페널티 박스 안에서 로카가 패스를 연결했고, 벨트란이 오른발로 구석을 향해 강하게 슈팅해 역전을 만들어냈다.
바르셀로나가 기회를 잡았다. 후반 추가시간 1분 코너킥 상황에서 야말이 올린 크로스를 아라우호가 넘어지면서 슈팅으로 연결했는데 골문을 빗나가고 말았다. 끝까지 웃지 못했다. 후반 추가시간 5분 좌측면에서 페르민이 올린 크로스가 그대로 골문 안으로 향했는데, 레반도프스키의 위치로 인해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지로나가 바르셀로나의 득점 기회를 저지했다. 후반 추가시간 10분 로카가 야말의 드리블을 고의적인 파울로 막아내면서 다이렉트 레드카드를 받았다. 끝내 바르셀로나는 득점에 실패하며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경기 결과]
바르셀로나(1): 파우 쿠바르시(후반 14분)
지로나(2): 토마 르마(후반 17분), 프란 벨트란(후반 31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