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My You, 팬송이 이 정도라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자작 팬송 'My You'가 스포티파이 1억7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또 하나의 기록을 썼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My You'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7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정국의 또 다른 자작 팬송 'Still With You'는 스포티파이에서 4억2000만 스트리밍, 'Never Let Go'는 2억2000만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자작곡 ‘My You’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7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솔로곡이자 직접 프로듀싱과 작사, 작곡에 참여한 팬송으로 세운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이번 기록은 정국 개인 통산 열여덟 번째 1억7000만 스트리밍 달성 곡이다. ‘My You’는 방탄소년단 데뷔 9주년을 기념해 팬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한 헌정곡이다. 이후 늦게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지만, 스포티파이에서 꾸준히 청취되며 장기 흥행을 이어왔다.
곡은 영어로 시작해 한국어로 마무리되는 가사가 특징이다. 정국 특유의 달콤한 보컬과 부드러운 음색이 더해지며 편안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담백하게 풀어낸 보컬과 귀에 남는 후렴구는 반복 재생을 이끌어내고 있다.

정국의 또 다른 자작 팬송 ‘Still With You’는 스포티파이에서 4억2000만 스트리밍, ‘Never Let Go’는 2억2000만 스트리밍을 기록 중이다. 자작 팬송들 역시 글로벌 플랫폼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이다.
한편 스포티파이에서 정국 개인 프로필은 모든 크레딧 합산 기준 아시아 가수 최단,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104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글로벌 영향력을 수치로 확인시켰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송인’ 황재균, “나혼산 다시 나갈 수 있어” 지연과 이혼 또 언급
- 국민배우 성폭행에 마약…‘성매매 앱’ 배후 누굴까 (아너)
- 손종원, 붕어빵 미남 父 공개…“욕조 있던 유복한 집안” (냉부)
- 박세미, 코 재수술 후 심경 “코끝 뾰족하고, 웃을 때 마녀된다”
- ‘스노보드 메달 아직 안 끝났어?’ 유승은 슬로프스타일 예선 3위로 결선진출, 2번째 메달 노린
- ‘고기 갱스터’ 데이비드 리, 미모의 아내 공개 “19년째 플러팅”
- 전지현, 명품 보디수트 룩으로 파격 섹시美 [화보]
- ‘미국 行’ 태진아, 장모님 묘소에서 “옥경이 안 아프게 해달라” 대성통곡 (조선의 사랑꾼)[TV
- 풍자, 27kg 감량하더니 한복도 헐렁…“옷태 확 달라져”
- 개인전 노골드 아쉬움은 잊었다…계주에서 한방에 만회한다, 임종언의 각오 “20년만에 이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