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 네이던 나이트 "완벽하진 않았지만 의미 있는 승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 소노의 승리 중심에는 네이던 나이트가 있었다.
경기 후 만난 나이트는 "팀적으로 거둘 수 있어서 좋은 승리라고 생각한다. 완벽한 승리는 아니었지만 팀원들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뛰었기 때문에 의미 있는 승리다"며 팀을 먼저 언급했다.
나이트는 "경기 안에서도 잘하는 순간과 못하는 순간이 있다. 매 경기 부족했던 부분을 인지하려고 노력한다. 농구는 완벽한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마인드 컨트롤을 하면서 꿋꿋하게 하려고 했던 부분이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양 소노는 14일 울산 현대모비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87-76로 승리했다. 네이던 나이트가 28점 23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경기 후 만난 나이트는 “팀적으로 거둘 수 있어서 좋은 승리라고 생각한다. 완벽한 승리는 아니었지만 팀원들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뛰었기 때문에 의미 있는 승리다”며 팀을 먼저 언급했다.
나이트는 11일 SK와의 경기에서 12점 8리바운드를 기록했다. 나이트는 자신의 경기력이 만족 스럽지 않아 멘탈 관리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나이트는 “경기 안에서도 잘하는 순간과 못하는 순간이 있다. 매 경기 부족했던 부분을 인지하려고 노력한다. 농구는 완벽한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마인드 컨트롤을 하면서 꿋꿋하게 하려고 했던 부분이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이날(14일) 이정현은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다. 35경기 연속 두 자릿수 득점을 이어가고 있다. 나이트는 이정현에 대해 “35경기 연속 두 자릿수는 대단하지만 놀랍지는 않다. 이정현은 위대한 선수고 득점력을 갖춘 똑똑한 선수다. 내 역할은 이정현이 더 좋은 위치에서 득점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며 칭찬했다.
나이트는 다음 경기로 시선을 돌렸다. 상대는 LG. 골밑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이는 아셈 마레이다.
나이트는 “멘탈적인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 마레이는 허슬로 유명한 선수인 만큼 나도 더 많이 뛰고 투지있는 모습을 보여야한다. 그 부분만 해내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흐름이 올 것이다”고 각오를 밝혔다,
6강을 위해 매 경기가 중요한 시점. 나이트의 꾸준한 에너지가 소노의 방향을 가를 중요한 요소로 보인다.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