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새 당명은 공화당? 장성철 “1순위로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국민 당명 공모를 진행한 국민의힘이 새 당명으로 공화당을 1순위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진행자가 '조원진 대표의 우리공화당 말고 그냥 공화당'이냐 묻자 장 소장은 "이념이 들어가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당내에서)스스로 국민의힘이라는 정당을 축소시키려는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혁 “자당 비판 다 잘라내면서 무슨 공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날 예정됐던 이재명 대통령 및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청와대 오찬 불참 결정에 대한 이유를 밝히고 원내대표실을 나서고 있다. [사진=이상섭 기자/babtong@]](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2/13/ned/20260213143646489eclx.jpg)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대국민 당명 공모를 진행한 국민의힘이 새 당명으로 공화당을 1순위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3일 정치권에 따르면, 장성철 공론센터 소장은 전날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국민의힘이 가장 1순위로 검토하는 당명 정보를 입수했다”며 “얘기하기가 창피하다. 공화당”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홈페이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2/13/ned/20260213143646737fnia.png)
‘공화당’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배출한 미국의 정통 보수 정당 이름이다. 1963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창당한 당 이름이 민주공화당이었다.
진행자가 ‘조원진 대표의 우리공화당 말고 그냥 공화당’이냐 묻자 장 소장은 “이념이 들어가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당내에서)스스로 국민의힘이라는 정당을 축소시키려는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지금 민주당은 어느 순간부터 진보 이야기를 하지 않는데, 실용이라든지 민주라든지, 국민주권이라든지 이런 식으로 이념 지향적이지 않은 정당의 모습을 보이려 한다”며 “그런데 장동혁 체제의 국민의힘은 이념적으로 축소되는 모습을 보였고, 그러한 메시지를 냈는데 그 결정판이 지금 당명으로 유력하게 검토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김종혁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전체 공동체를 위해 소수의 목소리도 반영하자는 것에 기초해서 만든 게 공화주의”라며 “자기 당에서 비판하는 사람들을 다 잘라내면서 그게 무슨 공화주의냐”고 강하게 비판했다.
장 소장은 “(공화당은)과거 지향적이지 않냐. 자꾸 이러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민의힘은 지난달 12일부터 13일까지 대국민 당명 공모를 진행했다. 국민의힘은 설 연휴 기간 복수의 당명 후보군을 대상으로 최고위원회 보고를 거쳐 3월 1일 새 당명을 공표할 방침이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무원 좋은 직업”이라더니…구독자 97만명 ‘충주맨’ 김선태 주무관, ‘사직서’ 냈다
- 최동석, 박지윤 상간 맞소송 1심 기각에 불복 항소
- 이승기, 두 아이 아빠 된다…아내 이다인 둘째 임신 5개월차
- 최정윤, 5살 연하 사업가와 깜짝 재혼…“딸이 좋아해”
- 황보라, 교통사고 연출로 ‘공구’ 홍보하나?…음주운전 전력 재소환 ‘논란’
- “19금 드라마 여주인공 됐다”…라붐 출신 율희, 이혼 1년 만에 새출발
- 김수영 “한때 억대 연봉”…‘개콘’ 폐지 후 마트 판매원 됐다
- “복어독만큼 치명적”…먹방 인플루언서, ‘악마 게’ 먹고 이틀 만에 사망
- 李대통령, 다주택자 ‘대출’도 겨냥…한밤중 “아직도 버티면 되겠지 하는 분들께”
- “이제 회도 못 먹겠다” 싼 맛에 먹던 ‘광어’의 배신…순식간에 ‘금값’된 국민 생선 [지구, 뭐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