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수소유통 특별 수급관리 대응반 운영

조대인 기자 2026. 2. 12. 09: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송용 수소 집중 수급 관리…설 연휴기간 7일동안

[수소신문] 수소유통전담기관인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최춘식)은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 7일의 설 연휴 기간 수소차 이용자들의 원활한 이동과 대중교통인 수소 버스의 차질없는 운행을 위해 수급관리 대응반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수급관리 대응반 운영을 통해 석유관리원은  △수소 생산·유통 등 수소 공급시설 △고속도로 휴게소, 나들목 인근 등 교통거점 및 수소버스 충전소에 대한 수급 관리와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를 제공한다.

석유관리원은 수소차 이용자의 원활한 충전을 위해 수소 유통정보시스템인 Hying 홈페이지(http://h2nbiz.or.kr) 및 전용앱(Hying)을 통해 일부 수소충전소 및 인근 대체충전소를 미리 안내한다..  

또한 수소차 이용자들은 설 연휴기간 충전소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는 경우 석유관리원이 운영하는 수소 유통정보시스템(Hying) 및 소비자 신고센터(☏1688-4785)를 통해 신고 가능하다.

최춘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설 연휴 기간 빈틈없는 수급관리로 수소차 이용자 충전의 편의성과 수소버스 운행의 안정성을 확보해 국민 여러분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