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언론인장학회 홍기헌 전 이사장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시모 기자 2026. 2. 11. 16:33

(재)경기도언론인장학회 홍기헌 전 이사장이 11일 '2025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은,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으로 국가 교육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정부 포상 제도다.
홍기헌 이사는 전임 이사장 유고로 2017년부터 3년간 운영이 중단된 경기도언론인장학회를 정상화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11대 이사장으로 재임한 4년 동안 ▶홈페이지 구축 ▶공익법인 승인 ▶장학금 및 수혜 범위 확대 ▶이사 정수 증원 등 장학회 조직 전반을 체계적으로 재정비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홍 이사는 "언론인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장학은 경기도언론인장학회가 유일하다"며 "앞으로도 언론인 자녀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 문화를 확대·발전시키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언론인장학회는 지난 37년간 총 475명의 학생에게 1억955만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지역 언론인 자녀의 인재 양성에 기여해 왔다.
이시모 기자simo@kihoilbo.co.kr
Copyright © 기호일보. 무단전재, 재배포, AI학습·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