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헌 전 경기도언론인장학회 이사장,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 ‘국무총리 표창’
박지영 2026. 2. 11. 16:17

홍기헌 전 경기도언론인장학회 이사장이 11일 교육부 주관 '2025년 국민교육발전 유공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 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장학회에 따르면 홍 이사는 전임 이사장 유고로 2017년부터 3년간 운영이 중단된 경기도언론인장학회의 정상화에 큰 역할을 했다. 2020년 제11대 이사장 취임 후엔 장학회 홈페이지 구축을 비롯해 공익법인 승인과 장학금 및 수혜 범위 확대, 이사 정수 증원 등 조직 전반을 체계적으로 재정비하며 장학회의 역량을 한층 끌어올렸다.

홍 전 이사장은 "언론인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장학은 경기도언론인장학회가 유일하다"면서 "앞으로도 언론인 자녀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 문화를 확대·발전시키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박석태 현 이사장은 "홍기헌 전 이사장의 이번 포상은 장학회 활성화를 통해 언론인 자녀들이 국가와 사회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기여한 성과"라며 축하를 전했다.
지역 및 국가 인재 양성을 목표로 1987년 설립된 경기도언론인장학회는 지난 37년간 총 475명의 학생에게 1억955만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지역 언론인 자녀의 올바른 성장에 힘을 보탰다.
박지영 기자
Copyright © 저작권자 © 중부일보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