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시안(NEXIAN), 360도 올커버리지 블랙박스 'NEXIAN 360X' 사전예약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 기업 엠티오메가는 자사의 프리미엄 블랙박스 브랜드 넥시안을 통해 차량의 모든 방향을 사각지대 없이 기록하는 360도 올 커버리지 블랙박스 신제품 '360X'를 공개하고, 10일부터 런칭 기념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시안 360X는 전·후방 촬영에 그치던 기존 블랙박스의 한계를 넘어 실내와 사이드 영역까지 동시에 촬영하는' 360도 올커버리지뷰'를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ONY STARVIS 2 센서 탑재로 야간 시인성 극대화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 기업 엠티오메가는 자사의 프리미엄 블랙박스 브랜드 넥시안을 통해 차량의 모든 방향을 사각지대 없이 기록하는 360도 올 커버리지 블랙박스 신제품 '360X'를 공개하고, 10일부터 런칭 기념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시안 360X는 전·후방 촬영에 그치던 기존 블랙박스의 한계를 넘어 실내와 사이드 영역까지 동시에 촬영하는' 360도 올커버리지뷰'를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특히 QHD급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실내카메라는 운전자가 놓치기 쉬운 측면 접촉 사고나 주차 중 발생하는 '문콕'상황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차량 내부 침입이나 도난 사고 등 혹시 모를 상황까지 폭넓게 커버하여 사고예방에 도움을 준다.
영상 화질 또한 프리미엄급 사양을 갖췄다. 전방 QHD, 실내 sQHD,의 고해상도 촬영을 지원하며, SONY STARVIS 2 센서를 탑재해 야간이나 지하 주차장 등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시인성을 제공한다. 덕분에 어두운 주차 환경에서도 차량 번호판과 사고 상황을 비교적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넥시안만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Super AI 가디언스 2.0'을 탑재해 안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신호등 변경 및 앞차 출발 알림은 물론, 전방 추돌 경보와 후방 추돌 알림까지 지원하여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운전자에게 즉각적으로 알려준다.
또한, 터널 출입 시 빛 번짐을 최소화하는 Intelligent HDR 기능과 전력 소모를 줄여 장시간 주차 녹화를 돕는 Infinity Power Mode 등 운전자 편의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순정 빌트인 캠 스타일의 밀착형 구조를 채택해 운전자의 시야 방해를 최소화했으며, GPS와 Wi-Fi 모듈을 내장한 All-in-Link 2.0 시스템으로 배선 노출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엠티오메가는 이번 360X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진행되는 사전예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이고 파격적인 '4대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혜택은 △메모리 용량을 두 배로 업그레이드해주는 '메모리 더블업' △차량 내외부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카앤피플 프리미엄 출장 스팀 세차권' △국산차/수입차 구분 없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올케어 무상 장착 서비스'로 구성된다.
특히 주목할 점은 높은 수준의 AS 보장이다. 기본 품질 보증 기간 2년에 더해 넥시안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2년을 추가로 연장해주는 '워런티 플러스' 혜택을 통해 총 4년의 무상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엠티오메가 관계자는 “360X는 주행 중 사고는 물론, 주차 중 문콕이나 실내 도난 등 기존 블랙박스의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까지 폭넓게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신제품 출시를 맞아 고객들이 선호하는 혜택들로만 엄선해 준비한 이번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넥시안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사전예약 판매는 넥시안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넥시안 공식 대리점 및 서비스 지정점에서 동시 진행된다. 정식 출시는 오는 24일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U CBAM '본게임' 돌입…범정부, 수출기업 지원 15건 풀가동
- 150조원 '국민성장펀드' 가동…참여 금융사에 면책 특례 부여
- 네카오 공개 특허 보니…네이버, 지도·커머스 집중 vs 카카오, 카카오톡 기술개발
- 선거前 통합 접은 여야…각자도생 속 '격전지 연대' 변수로
- '대변으로 만든 알약' 항암효과… 폐암환자 10명 중 8명 치료 효율 ↑
- 스텔란티스, 삼성SDI와 美 합작법인서 철수 검토
- '친한계' 배현진, 윤리위 출석…“정치적 단두대 세울 수 있어도 민심은 징계 못해”
- [단독] 5세대 실손 코앞…금감원, 보험사에 '불공정영업 방지 방안 마련하라'
- 황기연 수은 행장 “AI·전략산업에 5년간 322조원 투입”...초혁신경제 선도
- 삼성중공업, 컨테이너운반선 2척 수주…4686억원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