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친환경 트레이드 쇼 ‘제10회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 3월 26일 세텍 개막

노희근 2026. 2. 11. 1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채식·친환경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제10회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가 3월 27일부터 3월 29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6년간 14만 명 이상의 관람객과 바이어가 방문한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는 (사)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와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가 공동 주최로 '어떠한 생명도 해치지 않는 음식·환경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 아래 준비 중이며, 180여 개사 250부스 규모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 식물성 푸드테크 기술부터 완제품까지 총 집합
제9회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 현장 모습


국내 채식·친환경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제10회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가 3월 27일부터 3월 29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세텍(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지난 6년간 14만 명 이상의 관람객과 바이어가 방문한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는 (사)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와 ㈜베지노믹스페어 비건페스타가 공동 주최로 ‘어떠한 생명도 해치지 않는 음식·환경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 아래 준비 중이며, 180여 개사 250부스 규모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생태계 파괴와 지구온난화, 동물 학대 논란에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대체육과 식물성 간편식 등의 비건 식품, 동물 실험을 하지 않거나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크루얼티프리 패션 및 화장품 등의 비건 제품, 친환경 기업과 제로웨이스트숍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이 참여한다.

이번에 제10회 개최를 앞둔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에 첫 출전하는 새로운 참가업체들의 브랜드들도 눈에 띈다. 대체육 분야에는 가축의 도축 없이 세포배양 조직과 식물성 단백질을 혼합해 만든 ‘하이브리드 배양육’을 개발하는 차세대 미래 축산식품 기업 ‘오렌지카우’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모조근섬유 제조 기술을 적용한 100% 식물육 제품을 선보인다.

대체식품/음료 분야에는 비건·할랄 인증 간편식을 포함한 다양한 식문화와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간편식을 개발·제조하는 푸드테크 기업 데이웰즈가 참여한다. 미국 FDA 제품 등록을 완료하고 할랄 인증, 비건 인증을 취득한 상온 잡채 4종과 대체 단백질을 적용한 청키 토마토 스프와 퓨어스톡 커리 등 식물성 기반의 신규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라이프스타일 분야에는 ㈜세상에없는세상의 ‘project1907’과 ‘자연상점’ 브랜드가 참여한다. ‘project1907’은 국내산 폐페트병 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 제품을 선보이며, ‘자연상점’은 일상에서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용품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버려지는 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누구나 쉽고 즐겁게 친환경 일상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제10회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는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참가업체의 B2B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 △농수산식품벤처투자상담회, △비즈니스 1:1 매칭 상담회, △수출·인증 설명회 등의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가업체의 판로 개척을 지원 할 예정이다.

출품기업 및 자세한 제품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기업과의 유통·수출 전문 상담을 원하는 기업 및 바이어는 홈페이지의 비즈니스 상담회 바이어 등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 주최사무국 담당자는 “비채식인들의 참여 확대를 유도하고자 유료 관람에서 무료 관람으로 전환하여 비채식인들도 부담 없이 방문해 다채로운 비건 푸드와 친환경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의 관람을 원하는 경우 3월 26일 18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입장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바이어 등록 시 명함 지참 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현장 구매의 경우 입장료는 10,000원이다.

비건페스타&그린페스타 참가 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희근 기자 hkr1224@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