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F 단원들 파견국서 배운 도전·배려 가치 공유 체험단·세계문화 체험부스 전시·이벤트 진행도
10일 오후 7시 충북 청주 cjb미디어센터 에덴아트홀에서 굿뉴스코 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라이쳐스 스타즈'팀이 식전 축하무대를 진행하고 있다./이용주기자
[충청타임즈] (사)국제청소년연합(IYF)의 대학생 해외봉사단인 '굿뉴스코'가 10일 충북 청주 CJB미디어센터 에덴아트홀에서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열었다.
행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이재영 증평군수, 박재주 충북도의회 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와 시민 등 약 800여명이 참석했다.
페스티벌은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굿뉴스코 단원들이 파견국에서 배운 값진 도전과 배려의 가치를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굿뉴스코 해외봉사 체험담, 세계문화 체험 부스전시와 이벤트 등도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청년들이 한계에 부딪히며 배운 `도전'과 `배려'의 가치를 생생하게 체감했다.
굿뉴스코 페스티벌 관계자는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청년들의 해외 경험을 공유하고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의미 있는 문화 행사"라며 "충북지역 주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드려 뿌듯하다"고 말했다.
2002년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는 슬로건 아래 출범한 굿뉴스코는 현재까지 102개국에 1만517명의 단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세계 곳곳의 도시에 파견돼 △청소년 인성교육 △무료 아카데미 및 방과 후 교실 운영 △국내 및 국제 교류 활동 △문화교류 활동 △구호 활동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