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퍼포머 정국 재조명…머라이어 캐리 무성의 라이브와 비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가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성의 없는 라이브로 비판의 대상이 됐다.
머라이어 캐리의 축하 공연으로 방탄소년단 정국의 2022국제 축구 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무대가 재조명되고 있다.
정국은 2022년 11월 20일 카타르 알코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 참석했다.
정국의 월드컵 개막식 무대 이후 외신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강민경 기자]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가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성의 없는 라이브로 비판의 대상이 됐다. 이에 방탄소년단 정국이 소환됐다.
2월 7일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산시로 스타디움에서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개최됐다. 머라이어 캐리는 축하 공연을 맡았다. 그는 이탈리아 대표 가요 '볼라레(Volare, 원제 Nel blu, dipinto di blu)'로 무대를 꾸몄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 등 다수 외신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의 축하 공연이 조롱을 받고 있다. 머라이어 캐리의 축하 공연 무대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널리 퍼졌으며 성의 없는 립싱크로 뭇매를 맞고 있다.
머라이어 캐리는 고음을 내는 파트에서도 시종일관 무표정으로 입만 벙긋거렸고 소리보다 입이 느리게 움직이는 장면도 화면에 그대로 노출됐다.
머라이어 캐리의 축하 공연을 본 이들은 "몇 년 간 이보다 최악의 립싱크를 본 적이 없다", "이탈리아 가수를 부르지 그랬어", "립싱크 한다는 걸 숨기려는 노력조차 안 한다는 게 나쁘다" 등과 같은 반응을 내놨다.
머라이어 캐리의 축하 공연으로 방탄소년단 정국의 2022국제 축구 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무대가 재조명되고 있다.
정국은 카타르월드컵 공식 사운드 트랙 '드리머스(Dreamers)'를 불렀다. '드리머스'는 용기를 내어 꿈꾸고, 그 꿈을 이뤄내고자 하는 소망을 활기차게 표현했다.
정국은 2022년 11월 20일 카타르 알코르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에 참석했다. 정국은 한국 가수 최초로 카타르월드컵 개막식에 퍼포머로 등장했다.
정국은 개막식에서 카타르 월드컵 공식 주제가인 '드리머스(Dreamers)'를 열창하며 안무를 선보였다. 정국의 무대 중에 카타르 가수인 파하드 알쿠바이시가 함께 등장해 무대를 꾸몄다.
정국의 월드컵 개막식 무대 이후 외신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세르히오 아구에로는 "춤을 잘 춘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무대가 끝난 뒤 정국은 "무대 들어가기 전에 모니터링했다. 긴장 안 했다고 하면 솔직히 거짓말이다. 괜찮았는데 무대를 하고 내려오니까 내가 조금은 '긴장하고 있었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한편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20일 정규 5집 'ARIRANG'(아리랑)으로 컴백한다. 3월 21일에는 오후 8시(이하 한국시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BTS 컴백 라이브: ARIRANG'(BTS THE COMEBACK LIVE|ARIRANG)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 개 국가/지역의 시청자에게 실시간 생중계된다. 이어 4월 9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남미, 아시아 등지의 34개 도시에서 'BTS WORLD TOUR ARIRANG'을 진행한다.
뉴스엔 강민경 swa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신영, ♥강경준 불륜 용서 3년…아들 졸업식서 ‘훈훈’ 가족 사랑 전해
- 박호산 “두 아들, 엄마 결혼식 간다며 안절부절못해 전처 재혼 알아” (남겨서 뭐하게)[어제TV]
- 30기 미모의 영자, 33살인데 “서울 아파트 마련” 너무 완벽해 (나는 솔로)[어제TV]
- 홍지민, 높은 시급 알바 중 성추행 당했다…“아저씨들이 내 몸을 만져”
- 티아라 지연과 이혼한 황재균, 결국 눈물 “양의지 류현진 김현수 다 말렸다”(전참시)
- 임영웅도 내 새끼 자랑은 못 참는다…부산 투어 중에도 시월앓이
- 차범근 며느리 한채아, 얼굴은 결혼 전 그대로인데‥♥차세찌와 훌쩍 큰 딸 공개
- ‘불륜설 부인’ MC몽, 성매매 의혹 터졌다…호스티스 여성 3인 CCTV 포착
- 정은표, IQ 167 서울대생 아들·IQ 156 영재 딸 폭풍 성장에 뭉클 “내 새끼들”
- 김혜수, 조진웅 은퇴 ‘시그널2’ 위기 속 근황‥타격 없는 환한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