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주민모임 공동체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하남시는 오는 24일까지 '2026년 하남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주민모임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마을환경 개선과 생활 속 불편 사항 해소 등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하남시는 오는 24일까지 ‘2026년 하남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주민모임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마을에 필요한 활동을 직접 발굴하고 기획·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이웃 간 관계를 회복하고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사진=하남시]](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2/07/inews24/20260207103616429gksg.jpg)
시는 마을환경 개선과 생활 속 불편 사항 해소 등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과 규모는 공동체의 활동 단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사업은 총 4단계(형성·성장·지속·문제해결형)로 운영된다. 공동체 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형성’ 단계는 5명 이상의 주민이 모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성장’, ‘지속’, ‘문제해결형’ 단계는 10명 이상의 주민으로 구성된 공동체가 대상이다. 지원금은 단계별로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 이내로 차등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는 오는 23일까지 사전상담을 반드시 완료해야 한다. 시는 상담 과정에서 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계획 수립과 적정 예산 편성 등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주민들의 사업 이해도와 실행력을 높일 방침이다.
사전상담을 마친 공동체는 24일까지 보탬e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신청서를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적격성 검토) △2차 전문가 대면 심사(사업성 평가) △3차 하남시 마을공동체 심의위원회 심의 등 총 3단계의 심사 절차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중 하남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선정된 공동체에는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김은옥 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주민들이 마을의 주체로서 지역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안이 실질적인 마을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하남시청 지역경제과(031-5182-1039)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반포주공1단지 124주구 재건축 '소송전'
- "멍청한 XX"…보험설계사, 전화 녹음되는 줄 모르고 '욕설'
- 빗썸, 2000원 대신 '2000BTC' 오입금 사고 발생
- 동계올림픽 응원할 땐 맥주와 빵?
- "절대 안 판다"던 '부자아빠', 결국 비트코인 처분⋯재매수 시점은 '이때'
- 대형마트 '새벽배송' 급물살⋯"홈플러스는요?"
- 李대통령 "서울 아파트 한평에 3억, 말이 되나…지방에선 한채 값"
- 비트코인 "절망의 단계"…개미들, 새로운 투자처로 이동?
- 최수연 네이버 대표, 지식인 노출 사고 사과⋯"개인정보위에 선제 신고"
- "오해 풀었다"…배우 이범수, 이윤진과 합의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