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넷플릭스 로코 영화 주연…총괄 프로듀서로도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6일 넷플릭스는 공식 X 계정을 통해 "리사가 넷플릭스의 새로운 로맨틱 코미디 장편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라며 "작품은 노팅 힐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알렸다.
현재 리사는 넷플릭스 액션 시리즈 '익스트랙션(Extraction)' 유니버스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신작 '타이고(TYGO)'에서도 주요 역할로 출연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로맨틱 코미디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한다.
6일 넷플릭스는 공식 X 계정을 통해 "리사가 넷플릭스의 새로운 로맨틱 코미디 장편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라며 "작품은 노팅 힐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번 영화의 각본은 '북스마트(2019)', '어쩌다 로맨스(2022)', '상사에 대처하는 로맨틱한 자세(2018)' 등을 집필한 케이티 실버만(Katie Silberman)이 맡았다.
데드라인 보도에 따르면 연출과 제작은 HBO '화이트 로투스' 시리즈로 에미상과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프로듀서 데이비드 버나드(David Bernad)가 맡는다.
그는 리사와 '화이트 로투스' 시즌3 촬영장에서 '노팅힐'에 대한 공감을 나눈 것을 계기로 작품 아이디어를 함께 구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실버만과 협업하며 시나리오 개발이 본격화됐다.
이번 작품에는 리사가 총괄 프로듀서(Executive Producer)로도 이름을 올리며, 배우뿐 아니라 제작자로서도 참여한다. 또 다른 총괄 프로듀서는 앨리스 강이 맡는다.
리사는 앞서 '화이트 로투스' 시즌3에서 웰니스 전문가 '무크(Mook)' 역을 맡으며 배우로 정식 데뷔했다. 해당 작품은 올해 제83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최우수 TV 드라마 시리즈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리사는 시상자로 무대에 오르며 전 세계의 관심을 받았다.
현재 리사는 넷플릭스 액션 시리즈 '익스트랙션(Extraction)' 유니버스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신작 '타이고(TYGO)'에서도 주요 역할로 출연 중이다. '
리사는 지난해 미국 대형 에이전시 WME(윌리엄 모리스 엔데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소속 레이블 LLOUD, JSSK와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로맨틱 코미디 출연은 배우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첫 장편 주연작이 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이번 작품의 시놉시스, 개봉 일정, 추가 출연진 등의 상세 내용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퀄컴 주가 장중 7% 급락…실망스러운 가이던스에 메모리 부족 경고까지[종목+]
- "1년 더 살면 부채 5% 폭증"…연금이 수명 연장을 두려워하는 이유 [글로벌 머니 X파일]
- "그랜저보다 빨리 팔린다"…중고차 시장서 몸값 치솟는 '경차'
- 대통령 연일 강공…질주하던 분당·수지도 '주춤' [돈앤톡]
- 초등학생도 새벽에 깨우던 게임에 로블록스 주가 급등[종목+]
- 노인 늘자 많아진 ‘이것’ … 日선 임대주택·호텔로 쓴다는데 [프리미엄 콘텐츠-집 100세 시대]
- 주문만 '1조 7000억' 쌓였다…농기계 부품사의 '소름 돋는' 반란[원종환의 中企줌인]
- 美 소프트웨어주 급락 이유 있었네…헤지펀드, 공매도로 240억달러 수익[종목+]
- '연어 도시'된 세종시..'대전사는 세종시민' 급증에 첫 인구 유출
- 141조 넘은 공매도 대기자금…증시 변동성 키울 '뇌관'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