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이라고? 못 알아보겠어…엄청 날씬해졌네

민서영 2026. 2. 5. 18: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슈퍼주니어 신동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근황을 전했다.

신동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계정을 통해 "바다 봤고 많이 걸었고 잘 먹었습니다. 유튜버로 다녀왔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신동은 미국 오렌지카운티 얼바인 인근 바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2005년 그룹 슈퍼주니어로 데뷔한 신동은 기존 아이돌과는 달리 통통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주니어 신동, 살 빠지고 슬림해진 근황 공개

(MHN 민서영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신동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근황을 전했다.

신동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계정을 통해 "바다 봤고 많이 걸었고 잘 먹었습니다. 유튜버로 다녀왔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신동은 미국 오렌지카운티 얼바인 인근 바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단연 신동의 '체형 변화'다. 그는 슈퍼주니어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시기와 비교해도 눈에 띄게 날씬해진 모습을 뽐내고 있다. 누리꾼들은 "다이어트 성공 축하한다", "처음 사진을 접했을 때 못 알아봤다", "잘 유지했으면 좋겠다" 등 응원을 보냈다.

신동은 지난해 7월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과거 6개월간 '극한의 식이요법'으로 37kg을 감량한 비법을 밝혔다. 그는 116kg에서 79kg까지 감량한 경험을 밝히며, 당시 하루에 현미밥을 넣은 쌈밥 6알만 먹으며 버텼다는 혹독한 식단에 대해 털어놓기도 했다. 신동은 "5개월간 37kg을 뺐는데, 다시 찌는데 3개월 밖에 안 걸렸다. 마음만 먹으면 200kg까지도 찔 수 있을 것 같다. 지금도 나름대로 (식단) 조절중이다"라고 솔직하게 고백했다. 그는 다이어트 약물 보조제인 '위고비'도 맞았지만, 특별한 효과가 없어 씁쓸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05년 그룹 슈퍼주니어로 데뷔한 신동은 기존 아이돌과는 달리 통통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우려 섞인 시선을 놀라운 춤 실력으로 커버하며 슈퍼주니어의 '코어 멤버'로 활약중이다. 신동은 본업인 가수를 넘어 뛰어난 예능감과 입담으로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사진= 신동,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