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xAI 합병…미래에셋벤처투자 18%대 강세[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회사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합병 소식에 미래에셋벤처투자(100790)가 장초 18%대 급등 중이다.
머스크 CEO가 지난 2일(현지시간) 자신이 이끄는 우주 개발 기업 스페이스X가 xAI를 인수했다고 발표하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해석된다.
스페이스X와 xAI의 합병으로 머스크는 추진 중인 우주 데이터센터 사업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혜라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회사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합병 소식에 미래에셋벤처투자(100790)가 장초 18%대 급등 중이다.
4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오전 9시 13분 기준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전장 대비 18.33% 오른 2만 6100원을 기록 중이다.
전일 상한가에서 거래를 마친 데 이어 사흘째 강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머스크 CEO가 지난 2일(현지시간) 자신이 이끄는 우주 개발 기업 스페이스X가 xAI를 인수했다고 발표하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해석된다. 미래에셋그룹은 지난 2022∼2023년 스페이스X에 2억7800만달러(약 4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다.
스페이스X와 xAI의 합병으로 머스크는 추진 중인 우주 데이터센터 사업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연내 최대 500억달러를 조달하는 기업공개(IPO)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집주인이 급하게 내놨어요" 가보니…가격 '찔끔' 내려
- “골드바로 프러포즈”…재테크에 진심인 MZ
- 대출규제로 '로또청약' 계약 취소 위기…"정부 위자료 달라" 소송
- “절대 입금하지 마” 1300만 유튜버 쯔양, 돌연 강력 경고, 왜?
- 권은비, 킬리만자로 등반 후 2도 화상 "코·입술이…"
- "테이프 묶인 모습에 바로 뛰어"…강도 쫓다 흉기에 찔린 시민
- “최근 금 사들인 투자자분들…” 전문가가 말하는 ‘金투자’ 전략은
- ‘사직’ 권유받자 여직원 불붙여 살해…“내 험담했지?” [그해 오늘]
- “엄마 보러 한국 갑니다”…로또 ‘160억’ 당첨된 캐나다 동포
- "중국도 나섰다"...아기에게 뜨거운 커피 붓고 달아난 남성, 어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