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김연아·유재석 뒤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 1위에 올랐다.
3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전국 성인 301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한민국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아이유가 9.1%의 응답률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이 광고 모델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는 '광고 모델과 브랜드·제품의 어울림'이 55.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전국 성인 301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한민국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로 아이유가 9.1%의 응답률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아이유에 이어 김연아가 8.5%로 2위, 유재석이 5.5%로 3위에 올랐다. 박보검은 4.5%, 손흥민은 2.7%로 뒤를 이었다. 소비자들이 광고 모델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는 ‘광고 모델과 브랜드·제품의 어울림’이 55.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모델의 유명도 28.6%를 크게 앞서는 수치다.
이번 조사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에 대한 인식도 함께 다뤄졌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는 삼성이 74.1%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LG가 31.1%, 현대가 24.4%, 삼성전자가 19.0%, 현대자동차가 11.2%, SK가 7.4%, SK하이닉스가 5.7% 순으로 나타났다.
기업명을 계열별로 통합 분석한 결과 삼성 계열이 93.1%로 압도적인 우위를 보였고, 현대 계열이 35.5%, LG가 31.1%, SK 계열이 13.1%로 뒤를 이었다.
소비 트렌드 조사 결과도 공개됐다. 소비 시 주요 관심사로는 건강·운동이 56.4%로 가장 높았고, 재테크·소비 관리와 여행·취미가 각각 52.0%, 음식·미식이 48.2%로 집계됐다. 자기 관리와 삶의 질을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는 성매매, 엄마는 맞바람”…‘쌍방 외도’ 충격 실화 (영업비밀)[TV종합]
- 국민배우 미성년자 성폭행→성매매 스캔들 ‘환장’ (아너)[TV종합]
- 이세영 “부담감에 응급실 行”…울부짖음에 현장 발칵 (미스트롯4 미공개)
- 풍자, 27kg 감량 후 요요 고백…“열흘 먹었더니 바로 쪘다”
- 홍현희 ‘49kg대’ 몸매 공개…마카오 여행 중 슬림핏 인증
- 이청아 교통사고 ‘골든타임’ 놓쳤다 “고관절 통증, 목까지 타고 올라가”
- 김대호, 프리 선언 1년의 체감…“연봉 4년치가 9개월”
- 女보면 눈 돌아가는 남편vs제작진까지 의심 아내 (이숙캠)
- 김선호 측 “가족 법인 논란 깊이 반성… 세금 추가 납부 및 폐업 진행”[전문]
- 이주연, 이 정도였어? 반전 비키니 몸매 ‘핫하네’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