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규(풀럼, 24) EPL 깜짝 입성 '마지막 기회'→무산 유력?…풀럼, 페피 영입 실패→'ST 타깃 2순위' 분명 오현규였는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현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행이 좌절될 것으로 보인다.
풀럼은 리카르도 페피 영입에 사실상 실패했다.
패럿 영입이 무산되자 결국 페피의 풀럼 이적 논의도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
페피 영입이 무산된 지금 풀럼이 오현규 영입으로 관심을 돌려야 하는게 맞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강우진 기자]오현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행이 좌절될 것으로 보인다. 풀럼이 가장 유력한 행선지로 꼽혔지만, 이후 어떠한 소식도 전해지지 않고 있다. 풀럼은 리카르도 페피 영입에 사실상 실패했다. 스트라이커 영입 후보 2순위였던 오현규에게 기회가 돌아와야 맞지만, 진전이 없는 모습이다.
영국 풋볼인사이더는 2일(한국시각) 'PSV 에인트호번이 트로이 패럿에 대해 AZ 알크마르(네덜란드)에 문의했으나 거절당했다'며 '이 결정이 풀럼의 리카르도 페피 영입 희망에 큰 파장을 불러왔다'고 전했다.

PSV는 페피를 떠나보내기 위해서는 대체자를 반드시 영입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해왔다. 패럿 영입이 무산되자 결국 페피의 풀럼 이적 논의도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 풀럼은 이제 다른 공격수 후보를 찾아야 한다.
풀럼은 이번 이적시장에서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 맨체스터 시티에서 오스카 보브를 2700만파운드(약 536억원)에 영입한 것이다. 보브의 영입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페피 영입 기회를 놓쳤다고도 볼 수 있다.

보브는 측면 공격수다. 페피와 같은 스트라이커 자원이 풀럼에게는 필요하다. 당초 페피와 함께 풀럼의 이적 후보로 유력했던 선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수 오현규였다. 페피 영입이 무산된 지금 풀럼이 오현규 영입으로 관심을 돌려야 하는게 맞다. 하지만 오현규와 영입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은 아직까지 나오지 않고 있다.

오현규는 현재 헹크(벨기에)에서 뛰고 있다. 이번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32경기에 나와 10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강력한 슈팅 능력과 준수한 골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다. 풀럼뿐 아니라 리즈 유나이티드와 크리스털 팰리스가 그를 노린다는 소식도 들려왔다. 베식타스(튀르키예)가 오현규랑 영입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이적시장 마감이 코앞에 다가왔다. 오현규가 EPL 깜짝 입성 또는 튀르키예로 떠날 수 있을지 한국팬들의 관심은 커지고 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부남이 딸 등하원 도우미와 불륜 "근무 시간에 집으로 들어가.." ('탐비')
- 故 김영희, 화장실서 넘어져 목뼈 골절 후 별세..오늘(31일) 3주기
- ‘미성년 성폭행’ 고영욱, 세상 향한 분노 “교화됐는데 13년간 실업자, 뭘하며 살라는 거냐"
- 김수용, 급성 심근경색 회복 후 시한부 고백 "1년에서 10년 보고 있어"
- 사망한 ‘나 홀로 집에’ 엄마, 장기 거꾸로 희귀병 앓아 “나는 괴물”
- 연예계 ♥스캔들? 미주, 결별 1년 만에 심쿵 스토리 “울며 사귀어 달라고”
- '권상우♥' 손태영, 美서 위급상황…40cm 폭설에 고립 "전기·수도 얼지 않길"
- 영하 눈축제서 ‘수영복 무대’..아이돌 그룹, 노이즈 마케팅 논란 확산
- 홍진경, 이혼 후 럭셔리 여행 "2천만원 스위트룸→130만원 찜질복, 역시 달라"
- 김수용 “이미 저 세상 갔다”..심정지 직전 전조 증상 직접 고백 (임하룡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