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면 돌려준다… ‘완도치유페이’ 올해도 시행

완도=정태영 기자 2026. 2. 2. 15:0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10만원 지원
1인 여행 대상 확대
완도군청

전라남도 완도군이 관광객 유치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힐링하기 좋은 곳, 치유의 섬 완도'를 슬로건으로 '완도치유페이' 개별 관광객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일 완도군에 따르면 '완도치유페이'는 관광객이 완도를 방문해 숙박, 식당, 카페 등에서 경비를 사용 후 일정 요건을 충족하면 완도치유페이(쿠폰) 또는 완도청정마켓 포인트를 지원해 지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체류형 관광 인센티브 사업이다.

'완도치유페이'는 상반기 2월부터 4월, 하반기는 9월부터 11월까지 연 2회 운영하며 비교적 관광객 방문 수가 적은 시기에 관광객 유입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한다.

완도치유페이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먼저 완도치유페이 누리집을 통해 사전 여행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여행 후 개인 SNS에 후기를 업로드하고 현장 안내소(해변공원로84) 또는 완도치유페이 누리집을 통해 경비를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지원 금액은 영수증(신청인 카드 1개 사용)을 제출하면 이용 개소 수와 영수증 총합에 따라 10만원 이상은 3만원(1개소 이상), 20만원 이상은 6만원(2개소 이상), 30만원 이상은 9만원(3개소 이상)을 쿠폰 또는 완도청정마켓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금일, 노화, 청산, 소안, 금당, 보길, 생일 등 도서 지역 여행 시에는 1만원(단 증빙 영수증 총액 10만원 이상)을 추가 지원한다.

완도치유페이 쿠폰은 관내 숙박, 식당, 카페, 특산품, 체험장 등 지정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은 완도치유페이 누리집과 현장 안내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완도군은 완도치유페이 지원 조건을 지난해 2인 이상 참여에서 올해 1인 이상으로 확대하고, 현장 안내소 원스톱 서비스 제공, 신청 절차 간소화, 가맹점 및 사용처 확대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완도군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시행했지만, 4만명이 넘게 참여할 정도 인기를 끌었던 완도치유페이를 통해 올해도 관광객에게는 실질적인 경비 혜택을,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완도 여행을 즐기고 혜택도 꼭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완도치유페이를 신청한 팀은 1만5477개로, 총 4만3335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