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 8억뷰…통산 10번째 기록
주미희 2026. 2. 1.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돌파했다고 1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세이브 미'는 2016년 5월 발매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수록곡으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웃돈 것은 이번이 10번째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3월 20일 정규 5집 '아리랑' 발표
BTS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 8억뷰.(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8억 건을 돌파했다고 1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밝혔다.

‘세이브 미’는 2016년 5월 발매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수록곡으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웃돈 것은 이번이 10번째다.
빅히트뮤직은 “발매 약 9년 9개월이 지난 앨범의 수록곡임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영향력과 팬들의 지지를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20일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을 발표하고 다음날인 21일 광화문광장에서 컴백 공연을 선보인다.
5집은 예약 판매 시작 일주일 만에 선주문량 406만 장을 돌파했고,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사전 저장(Pre-save) 4일 차에 200만 회를 기록했다.
주미희 (joom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죄송합니다 제가 샀습니다”…금·은값 폭락에 개미들 '멘붕'
- "100억 훌쩍" 유재석이 86억에 산 펜트하우스 어디?[누구집]
- 다이소 매장서 '윤 어게인' 풍선 인증…"영업 방해" vs "표현의 자유"
- 의붓딸 13년 성폭행 2000회...뒤늦게 안 엄마, 결국 [그해 오늘]
- 1년간 주가 1543% 폭등…요즘 S&P500서 가장 뜨거운 '이 종목'
- 1209회 로또 1등 22명…한 사람당 13.7억
- “번아웃 걱정없어요”…3년마다 ‘1달 휴가’ 주는 회사[복지좋소]
- “참 잔인하다”던 李 ‘KB 땡큐’에…금융사 지역투자 경쟁 붙었다
- 전장을 관리하는 軍 vs 전장을 설계하는 軍[김정유의 Military Insight]
- "이게 산재인가요?" 직장 내 괴롭힘, 산재로 인정받는 법[별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