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다 대세” 알파드라이브원 상원, ‘인기가요’ 스페셜 MC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6년 글로벌 K-팝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 ALD1, 알디원) 상원이 데뷔 첫 음악방송 스페셜 MC를 맡는다.
알파드라이브원 상원은 오늘(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스페셜 MC로 출격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상원의 스페셜 MC 활약과 더불어 알파드라이브원의 무대도 준비돼 있어 다채로운 매력으로 '인기가요'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함상범 기자] 2026년 글로벌 K-팝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 ALD1, 알디원) 상원이 데뷔 첫 음악방송 스페셜 MC를 맡는다.
알파드라이브원 상원은 오늘(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 스페셜 MC로 출격한다. 훈훈한 비주얼과 킬링 퍼포먼스로 주목받아온 상원은 음악방송 MC로 나서 새로운 활약을 예고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끈다.
상원의 스페셜 MC 출연은 알파드라이브원의 뜨거운 인기와 화제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대목이다. 데뷔 이후 첫 음악방송 MC에 도전하는 상원은 특유의 차분하고 부드러운 에너지로 프로그램에 활력을 더하며, 무대 위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전망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상원의 스페셜 MC 활약과 더불어 알파드라이브원의 무대도 준비돼 있어 다채로운 매력으로 ‘인기가요’를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알파드라이브원은 데뷔와 동시에 데뷔 앨범 ‘EUPHORIA’로 발매 첫 주 144만 장을 넘기는 판매고를 기록, 역대 K-팝 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량 2위에 오르는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알파드라이브원은 데뷔 앨범으로 음악방송 4관왕 달성에 이어 국내외 주요 차트를 휩쓸며 ‘괴물 신인’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워너원(Wanna One) 이후 약 9년 만에 데뷔곡으로 지상파 3사 음악방송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보이그룹으로 이름을 올리는 등 이례적인 성과를 써내려가고 있다. 음악 방송뿐만 아니라 예능, 화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존재감을 확대하며 대세 신인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편, 알파드라이브원은 데뷔 앨범 ‘EUPHORIA’를 통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intellybeast@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몇 대 몇” 허참, 간암 투병 끝까지 숨겼다...오늘 4주기
- “거의 한국은행 수준” 도경완, 120억 펜트하우스 속 ‘장윤정 비밀 금고’ 최초 공개
- “수술대 오른 1인 기획사” 차은우 탈세 논란, 조사 4국 투입이 의미하는 사법 리스크
- “희원이는 저보다 더 힘들게 누워있는데”…구준엽, 1주기에도 ‘멈춘 시간’
- 김민재 선발 출격했지만 바이에른 뮌헨 2골 허용, 함부르크 원정서 2-2 뜻밖의 무승부
- 황재균 “평생 야구로 스트레스…감독·지도자 NO”
- ‘여성암 투병’ 이솔이, 비키니 자태 뽐내며 ‘힐링 여행’
- “결혼 수수료 10억 내놔” 류시원 아내 이아영, 소름 돋는 ‘100억 소개팅’ 비화
- ‘이혼→동거’ 함소원, 진화와 재결합 가나 “이런 남편 없어”
- 주영훈, 굳은 표정 김건모에…“눈 밑 지방 수술 같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