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은 세계로, 무대는 한국으로...'2026 HUFS CUP', 아시아 주니어 골프, 시즌제로 출발

류승우 기자 2026. 1. 31. 23: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승우 기자┃한국외국어대의 글로벌 DNA를 등에 업은 국제 주니어 골프 대회가 출범한다.

2026년 3월 태안 솔라고CC에서 막을 올리는 'HUFS CUP'는 국내 최초 연 3회 시리즈와 국내 유일 WAGR 승인 주니어 매치플레이를 앞세워, 아시아 엘리트 주니어 골프의 판을 새로 짠다.

이번 대회는 2026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열리는 World Amateur Golf Ranking(WAGR) 승인 국제 주니어 대회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 3회 시즌제 도입... 주니어 골프, '한 번'이 아닌 '과정'으로 키운다
WAGR 승인 국제무대 첫 관문... 성적이 곧 세계 랭킹으로 직결
가을엔 매치플레이 승부... 국내 유일 WAGR 주니어 매치플레이 예고
오는 3월 한국외국어대학교(HUFS)의 글로벌 정신을 계승하고 아시아 엘리트 주니어골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2026 HUFS CUP INTERNATIONALCHAMPIONSHIP'이 화려한 막을 올린다. /사진=HUFS

[STN뉴스] 류승우 기자┃한국외국어대의 글로벌 DNA를 등에 업은 국제 주니어 골프 대회가 출범한다. 2026년 3월 태안 솔라고CC에서 막을 올리는 'HUFS CUP'는 국내 최초 연 3회 시리즈와 국내 유일 WAGR 승인 주니어 매치플레이를 앞세워, 아시아 엘리트 주니어 골프의 판을 새로 짠다.

'연 3회 시리즈'로 판을 키우다

HUFS CUP은 Spring·Summer·Fall로 이어지는 국내 최초 연 3회 시리즈 체계를 도입했다. 단발성 대회에 그치지 않고, 계절의 흐름 속에서 경기력과 멘털을 단계적으로 성장시키는 구조다. 대회 관계자는 "주니어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 맞는 리듬을 몸에 익히는 데 초점을 뒀다"고 했다.

WAGR 승인, 국내 첫 국제 주니어의 문

이번 대회는 2026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열리는 World Amateur Golf Ranking(WAGR) 승인 국제 주니어 대회다. 성적에 따라 WAGR 포인트가 부여돼, 참가 자체가 곧 세계로 향하는 실질적 티켓이 된다.

'Spring Series'… 3월 태안 솔라고CC 티오프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Spring Series는 3월 3~5일, 충남 태안 솔라고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만 13~18세 남녀 주니어 각 60명, 총 120명이 선착순으로 참가한다. 3일간 54홀 노컷 스트로크 플레이로 치러지며, 국제 기준의 코스 세팅과 운영이 적용된다.

가을엔 '매치플레이'… 국내 유일 WAGR 승인

골프계의 기대를 모으는 대목은 11월 Fall Series다. 국내 유일의 WAGR 승인 주니어 매치플레이가 도입돼, 순간 판단과 심리전이 승부를 가르는 진짜 '월드 클래스' 경험을 제공한다. 스트로크 플레이와 다른 결의 긴장감이 주니어 무대에 스며든다.

한국의 미래, 세계의 리더로

대회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주최 측은 "대한민국 골프의 미래들이 이 무대를 디딤돌 삼아 세계를 가로지르는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