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컵] "암베사에 협곡이 접혔다" 도란·페이커 날았다... T1, DK 상대로 슈퍼위크 1세트 완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도란의 '암베사'가 판을 흔들고, 페이커의 '아지르'가 마침표를 찍었다.
반면 T1은 암베사-자르반 4세-아지르-진-니코라는 한타·설계 중심 조합을 꺼냈다.
'럼블을 내주고 암베사를 고른' T1의 선택이 그대로 적중한 순간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텀 한 번, 바론 두 번... T1이 짠 설계는 끝까지 흔들리지 않았다
드래곤 스택부터 넥서스까지... 운영으로 증명한 '강팀의 공식'


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도란의 '암베사'가 판을 흔들고, 페이커의 '아지르'가 마침표를 찍었다. T1이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밴픽 단계부터 교전, 운영까지 전 구간에서 우위를 점하며 '2026 LCK컵' 슈퍼위크 토요일 경기 1세트를 깔끔하게 가져갔다.
31일,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3주 차 슈퍼위크의 한복판에서 팬들의 시선은 자연스럽게 T1과 디플러스 기아(DK)로 향했다. 결과는 33분 만의 T1 승리. 내용은 '완승'에 가까웠다.
밴픽부터 갈린 승부…'계산 밖' 암베사
디플러스 기아는 럼블-신짜오-오리아나-이즈리얼-카르마로 상·중·하 전 라인 주도권을 노렸다. 반면 T1은 암베사-자르반 4세-아지르-진-니코라는 한타·설계 중심 조합을 꺼냈다.
승부는 탑에서 갈렸다. 도란의 암베사는 럼블을 상대로 라인전 우위를 점하며 솔로킬까지 만들어냈다. '럼블을 내주고 암베사를 고른' T1의 선택이 그대로 적중한 순간이었다.

바텀 심리전의 정석…자르반·니코 연계 폭발
초반 바텀에서의 시야 싸움과 심리전도 T1 쪽으로 기울었다. 이즈리얼의 스킬 사용 타이밍을 읽은 자르반 4세의 동선 전환, 니코와의 연계는 군더더기 없었다. 한 번의 갱킹으로 바텀 듀오를 정리하며 흐름을 완전히 가져왔다.
디플러스 기아가 의도했던 '바텀 주도권 설계'는 초반부터 흔들렸다.
드래곤·바론 모두 장악…운영의 T1
중반 이후는 운영의 시간이었다. T1은 20분 이전 드래곤 2스택을 확보했고, 이후 3스택까지 일방적으로 쌓았다. 28분 바론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격차는 급격히 벌어졌다.
디플러스 기아가 루시드의 신짜오를 앞세워 반격에 나섰지만, 암베사의 '버티기'와 아지르의 공간 장악 앞에서 결정타를 만들지 못했다.

보법이 다르다…도란·페이커가 찍은 결론
도란은 탑에서, 페이커는 미드에서 끊임없이 상황을 만들었다. 암베사는 라인전·로밍·한타 모두에서 몇 인분을 해냈고, 아지르는 교전의 시작과 끝을 책임졌다.
30분 바론 둥지에서 다시 한 번 대승을 거둔 T1은 그대로 넥서스를 밀어내며 1세트를 마무리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상상초월 글래머였네…비키니가 작아 - STN NEWS
- 손나은, 끈 나시티 민망…가슴골이 그대로
- 송지효, 브라·팬티만…글래머 파격 노출 - STN NEWS
- 권나라, 브라 속 글래머 압도적…몸매 '1티어' - STN NEWS
- 나나, 가슴골이 그대로 아찔…옷 입은 거? - STN NEWS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