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인천 '뒷문 단속' 강화...'태국 부리람 센터백' 후안 페르난데스 임대 영입, "안정적 수비 옵션 확보"
노찬혁 기자 2026. 1. 30. 15:38


[마이데일리 = 노찬혁 기자] 인천 유나이티드가 태국 구단 부리람 유나이티드 소속의 센터백 후안 페르난데스 블랑코를 1년간 임대 영입했다.
후안 페르난데스는 스페인 출신의 장신 중앙 수비수로, 188cm의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한 공중볼 장악력과 강한 대인 수비가 강점이다. 안정적인 수비 포지셔닝과 빌드업 상황에서의 침착한 패스 능력까지 겸비해 후방에서 팀의 균형을 잡아주는 유형의 수비수로 평가받고 있다.
부리람 소속으로 태국 리그와 국제 대회를 경험한 후안 페르난데스는 아시아 무대에 대한 이해도 역시 갖추고 있어, K리그 적응에도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은 “이번 임대 영입을 통해 수비진의 높이와 깊이를 동시에 보강하며, 시즌 운영에 있어 보다 안정적인 수비 옵션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후안 페르난데스는 “인천이라는 도전적인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팀의 목표 달성을 위해 수비에서 헌신적인 플레이를 보여주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인천은 후안 페르난데스의 합류를 통해 수비 조직력 강화는 물론, 시즌 내내 꾸준한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안대 씌우고 성관계·폭행"…'나체 승무원 영상' 친구에게 전송한 기장
- '청도 요정' 치어리더 신혜령, 강렬한 레드 비타민 [치얼UP영상]
- 야간 고속버스 옆자리 여성 속옷 안으로 손 뻗은 30대 남성
- "눈 감으라더니 다리를…" 치과서 여성 수백명 당해
- '심장 떨리는 응원' 치어리더 감서윤, 베이글녀의 심장 어택 응원! [치얼UP영상]
- 제이제이, 한파에 아찔 비키니 자태
- "상간녀의 남편과 사랑에 빠져", 충격의 '크로스 불륜'
- "전 프로야구 선수, 제자 엄마와 불륜" 파문
- '무아지경' 치어리더 감서윤, 골반 여신의 육감 몸매에 시선 올킬! [치얼UP영상]
- [영상] 6만 틱톡커, 귀여운데 '야해'…댄스 삼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