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日 레코드협회 플래티넘·골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레코드협회에서 스트리밍 인증을 추가했다.
30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 타이틀곡 '옛 투 컴'과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수록곡 '러브 메이즈'가 2025년 12월 기준 누적 재생 수 각각 1억, 5000만 회를 돌파하며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레코드협회에서 스트리밍 인증을 추가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곡의 누적 재생 수(스트리밍 부문)에 따라 골드(5000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 등으로 구분해 매월 인증을 부여한다. 방탄소년단은 총 16개의 ‘플래티넘’과 48개의 ‘골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다이너마이트’와 ‘버터’로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는 K팝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옛 투 컴’은 방탄소년단이 걸어온 음악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더욱 찬란하게 빛날 앞날을 기약하는 곡이다. ‘러브 메이즈’는 미로 속에서 엇갈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그린 노래로 전 세계 아미(ARMY, 팬덤명)를 향한 메시지가 담겼다.
두 곡의 스트리밍 상승세는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방탄소년단의 메시지를 되새기려는 글로벌 팬덤의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방탄소년단은 3월 20일 오후 1시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을 발매한다. 약 3년 9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보에는 총 14곡이 수록되며 팀의 정체성과 그리움, 깊은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다룬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원도 탈쿠팡…'로켓프레시' 주역 이성한, GS리테일 행[only이데일리]
- "테슬라 주식만 95억원" 청와대 비서관은?...김남국은 코인 12억
- “마른김 1장에 100원” 수출 대박이 밥상 쪽박 됐다
- "조상묘에 굵은소금 뿌려놔"…묘 11기 훼손한 외지인들
- "내일 다시 만난다"…김정관, 러트닉과 '관세갈등' 결론 못내
- 함소원, 남편 진화와 이혼했는데 한집살이 "재결합 노력 중"
- "믿고 먹었는데"…코스트코 5달러 치킨 '집단소송'
- '7년째 백수' 신영수 "♥한고은 덕에 돈 걱정 없이 살아"
- 비극적인 생일파티…괴한 총기난사에 8명이 숨졌다 [그해 오늘]
- '여행과 나날' 심은경, 日 키네마 준보 여우주연상 쾌거...韓배우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