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발소 원장된 박보검…"실력은 새싹, 마음과 정성이 무기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파민이 폭발하는 예능입니다. 마을 분들과의 '우당탕탕' 속에 도파민이 있고, 세 분 배우를 보기만 해도 도파민이 터지죠."
30일 첫 방송 될 '보검 매직컬'은 이용사 국가 자격증이 있는 박보검과 그의 '찐친' 이상이, 곽동연이 외딴 시골 마을에서 머리와 마음을 함께 다듬어주는 특별한 이발소 운영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박보검은 또 "세대를 불문하고 모든 가족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예능, 그게 우리 프로그램의 매력"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보검이 헤어·이상이가 네일·곽동연이 요리 담당
![tvN의 '보검 매직컬' 제작발표회 [tvN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4.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1/29/yonhap/20260129164528376styf.jpg)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도파민이 폭발하는 예능입니다. 마을 분들과의 '우당탕탕' 속에 도파민이 있고, 세 분 배우를 보기만 해도 도파민이 터지죠."
tvN 새 예능 프로그램 '보검 매직컬' 연출을 맡은 손수정 PD는 2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순하디순하고 착하디착한 세 배우가 모여 무슨 재밌는 걸 만든다고 그래?'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30일 첫 방송 될 '보검 매직컬'은 이용사 국가 자격증이 있는 박보검과 그의 '찐친' 이상이, 곽동연이 외딴 시골 마을에서 머리와 마음을 함께 다듬어주는 특별한 이발소 운영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박보검은 헤어 담당, 이상이는 고객 응대와 네일 담당, 곽동연은 요리 담당으로 활약한다.
이들 세 사람은 약 1년간 '보검 매직컬'을 준비하며 프로그램의 시작인 장소 선정과 리모델링, 인테리어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보검은 군 복무 시절 이용사 국가 자격증을 취득했는데, 이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손 PD는 설명했다.
이어 박보검과 함께할 멤버로 이상이, 곽동연을 섭외한 데 대해 "박보검의 '애착 형', '애착 동생'이다. 결이 맞는 분들이 모여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tvN의 '보검 매직컬' 제작발표회 [tvN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1/29/yonhap/20260129164528542wvnc.jpg)
실제 이발소 운영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을까.
박보검은 "이전에 이용사 자격증을 갖고 있었는데 남성뿐 아니라 여성분들 커트까지 도와드리고 싶어서 미용사 자격증을 준비했다. 여성분들의 헤어를 손봐드릴 수 있는 기술을 배웠다"고 했다. 또 "아무래도 파마가 되어 있는 어르신의 머리를 손봐드리는 게 쉽지는 않았다"고 털어놓았다.
이상이는 박보검의 미용 실력을 호평했다.
이상이는 "커트를 정말 잘한다. 저도 살짝 부탁해서 받았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손 PD 역시 촬영 현장에서 박보검이 커트를 해줬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곽동연은 박보검에 대해 "포기를 안 하고 정말 밤늦게까지 연습하더라"며 "다른 연령과 성별의 고객 니즈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연습한 것이 원장의 면모였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박보검은 "실력은 새싹 이발사지만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무기"라며 "그러다 보니 고객에게 할당하는 시간이 좀 길어졌다. 한 분당 두 시간 정도가 걸렸다"고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상이는 그런 '박 원장'에 대해 "정시 퇴근이 어려운 대표"라며 농담을 건넸다.
![tvN의 '보검 매직컬' 포스터 [tvN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601/29/yonhap/20260129164528716tahj.jpg)
손 PD는 '보검 매직컬'의 차별점으로 진정성을 꼽았다.
그는 "진정성 하나로 가는 프로그램이다. 이상이, 곽동연 두 분 때문에 영업을 끝내지 못한 적도 많았다. 네일아트를 끝까지 붙잡고 있다든지, 붕어빵을 계속 구워서 우리(제작진)가 '제발 그만했으면' 하는 순간도 있었다"며 "세 분의 진정성과 노력이 다른 예능과 정말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박보검은 또 "세대를 불문하고 모든 가족이 편안하게 볼 수 있는 예능, 그게 우리 프로그램의 매력"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로 프로그램을 소개해달라는 요청에 이상이는 "사랑방이다. 그 안에서 우리가 보냈던 시간은 재미있었고 따뜻했고 즐거움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곽동연은 '갓 구운 팥 붕어빵'에 비유했다.
"갓 구운 걸 먹었을 땐 촉촉하고 달콤한 앙금이 먼저 들어오지 않습니까. 그리고 바삭한 겉 부분이 씹히죠. 따뜻하고 달달한 힐링도 있지만 바삭한 끄트머리처럼 재미있는 장면도 분명 있을 것이고 그렇게 조화로운 프로그램이 완성된 것 같습니다. (웃음)"
kihun@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강남 지하철역서 발견된 뱀, 알고보니 멸종위기종 볼파이톤 | 연합뉴스
- 교실서 담임교사 공개 비난한 학부모…명예훼손죄로 처벌 | 연합뉴스
- 인니 아체주서 혼외 성관계 남녀 적발…채찍 140대 역대 최고형 | 연합뉴스
- 에미상 수상배우 캐서린 오하라 별세…'나홀로집에' 케빈 엄마역 | 연합뉴스
- '이혼소송' 아내 재회 거부하자 흉기 살해…"겁만 주려고했다"(종합) | 연합뉴스
- 400억원 비트코인 분실 검찰, 담당 수사관들 압수수색 | 연합뉴스
- 남양주 주택서 40대 인도 남성 숨진 채 발견…용의자 체포(종합) | 연합뉴스
- 이웃집 수도관 몰래 연결해 1년8개월 사용한 60대 벌금 500만원 | 연합뉴스
- 4차선 도로 한복판서 '쿨쿨'…음주 측정 거부 20대 철창행 | 연합뉴스
- 한양대, 군사정부 때 반강제로 뺏긴 땅 37년 만에 돌려받기로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