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없는 이유 있었네” 최희, 아침 식단 꼼꼼히 살펴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희 아나운서가 체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한 끼로 아침 식사를 즐겼다.
최희는 최근 소셜미디어에 '아침 식단'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과, 블루베리, 달걀, 음료 한 잔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출산 후에도 군살 없이 날씬한 모습으로 여러 방송에 활약하는 최희가 선택한 아침 식단을 살펴본다.
최희의 아침 식단에 복합 탄수화물이나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면 더욱 좋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희 아나운서가 체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한 끼로 아침 식사를 즐겼다.
최희는 최근 소셜미디어에 '아침 식단'이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과, 블루베리, 달걀, 음료 한 잔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양이 적기는 하지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큰 식단으로 평가된다.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하며 '야구 여신'이라고 불렸던 최희. 그는 2020년 사업과 남편과 결혼한 후 두 자녀의 엄마가 된 행복한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출산 후에도 군살 없이 날씬한 모습으로 여러 방송에 활약하는 최희가 선택한 아침 식단을 살펴본다.
노화 늦추고 소화 돕는 사과, 혈당 지수도 낮아
사과에는 폴리페놀과 퀘르세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몸에 염증이 쌓이는 것을 방지한다. 뼈 건강에도 좋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에 따르면 사과에 풍부한 칼륨은 칼슘의 배설을 억제해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혈당 지수도 35~40으로 낮다. 공복에 먹어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는다는 의미다. 다만 당뇨나 인슐린 저항성이 있다면 사과 반쪽 정도가 적정량이다.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 ≪고급 영양학과 인체 대사≫에 따르면 사과에는 시트르산과 같은 유기산이 풍부하다. 이런 성분들은 식욕을 돋우고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단백질 채워주는 달걀, 체지방 분해 성분 있어
달걀은 아침 식사 메뉴로 좋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기 때문이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달걀은 메티오닌·시스틴 등 필수아미노산 함량이 높고 비타민 A·D·B와 무기질도 들어 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달걀에 함유된 '콜린'이라는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이다. 최희처럼 과일을 먹을 때 달걀을 함께 먹는 것은 더 좋은 선택이다. 단백질은 혈당이 천천히 오르게 하고 과일로만 이뤄진 식사보다 포만감이 오래 유지된다.
블루베리, 복부에 쌓인 지방 제거에 탁월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꼽히는 블루베리는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국립식량과학원에 따르면 블루베리의 카테킨 성분은 복부에 쌓인 지방을 감소시키면서 대사증후군의 위험도 낮춘다.
당분 함량과 열량이 낮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블루베리 100g의 열량은 43㎉이며, 당류는 7.86g이 들어 있다. 또 안토시아닌·카로티노이드·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다.
최희의 아침 식단에 복합 탄수화물이나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면 더욱 좋다. 에너지 지속력을 높일 수 있어서다. 통곡물 토스트나 견과류, 그릭요거트 등을 곁들이는 것을 추천한다.
권나연 기자 (kny8@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간 ‘사정’ 안하기”…성관계도 참는다는 男, 사실 ‘이만큼’은 해야 한다고? - 코메디
- “폐암 말기 6개월 남았다”… 고향서 40년 더 산 男, 무슨 일? - 코메디닷컴
- 아침 공복에 삶은 달걀 + ‘이 음식’ 먹었더니…혈당, 뱃살에 변화가?
- "20대男에게 대시받아"…55세女 ‘여신 몸매’ 비결 보니 - 코메디닷컴
- “가망없었다” 사미자, 당뇨 진단 후 ‘이것’ 걸렸다…무슨 일? - 코메디닷컴
- “얼굴 다 망쳐” 73세 윤미라, 성형 남발에 일침…‘성형 중독’ 왜? - 코메디닷컴
- 매일 아침 머리 감을 때 쓰는데 ‘헉’...이렇게 위험한 성분이 들어 있다고? - 코메디닷컴
- 식사 후에 ‘이 습관’ 꼭 실천했더니…당뇨 ‘전 단계’에 어떤 변화가? - 코메디닷컴
- “가슴 보형물 덕에 ‘암’ 빨리 발견?”...샤워 중 멍울 쉽게 잡혔다는 32세女, 진짜? - 코메디닷
- ‘고개 숙인 남자’…조루증 치료는 ‘자가요법’부터, 어떻게?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