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출신 델란, 수원FC 합류…정확한 롱패스와 빌드업 능력으로 K리그1 승격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FC가 브라질 출신 중앙 수비수 델란 데 올리베이라 벤투(등록명: 델란)를 새롭게 영입했다.
델란은 188cm의 신장으로 공중볼 경합과 세트피스 수비에서 강점을 보이는 장신 센터백이다.
델란은 페널티 박스 내에서 제공권 장악 능력이 뛰어나 실점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대인 마크와 수비 라인 조율로 조직적인 안정감을 더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롱패스로 빌드업에 기여
K리그1 승격 목표로 최선 다짐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수원FC가 브라질 출신 중앙 수비수 델란 데 올리베이라 벤투(등록명: 델란)를 새롭게 영입했다. 델란은 188cm의 신장으로 공중볼 경합과 세트피스 수비에서 강점을 보이는 장신 센터백이다.
델란은 페널티 박스 내에서 제공권 장악 능력이 뛰어나 실점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으며, 적극적인 대인 마크와 수비 라인 조율로 조직적인 안정감을 더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수비뿐 아니라 후방에서 전방으로의 정확한 롱패스와 안정적인 볼 처리 능력도 갖추고 있어 빌드업 과정에서도 팀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높은 전술 이해도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플레이를 펼치는 점도 델란의 장점이다.
델란은 "커피를 좋아하는데, 한국 커피가 너무 맛있어서 잘 온 것 같다"며 "K리그1 승격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팀을 위해 끝까지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Copyright ⓒ Volleyballkorea.com. 무단복재 및 전재-DB-재배포-AI학습 이용금지.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콘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Copyright © 발리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