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양간의 셰프들’, ‘흑백2’ 선재 스님 비롯 사찰음식 명장 6인 포스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웨이브(Wavve)의 웰니스 야심작 '공양간의 셰프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의 '맛의 향연'을 예고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웨이브에서 2월 13일 독점 공개되는 '공양간의 셰프들'은 사찰음식 명장 스님 6인이 공양(供養)을 준비하고 나누는 과정을 따라가며, 음식에 담긴 철학과 수행의 의미를 조명하는 푸드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월 13일 웨이브 독점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웨이브(Wavve)의 웰니스 야심작 ‘공양간의 셰프들’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의 ‘맛의 향연’을 예고하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흑백요리사 시즌2’에서 ‘백수저’로 톱7에 오른 선재 스님과 ‘셰프의 테이블’로 전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은 정관 스님을 비롯해 계호·적문·대안· 우관 스님까지 내로라하는 6인의 사찰음식 명장이 한 자리에 모여 공개 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개된 ‘공양간의 셰프들’ 메인 포스터에서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의 존재감과 프로그램의 정체성을 따뜻하면서도 유쾌하게 담아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각기 다른 조리 동작과 표정을 취한 여섯 스님들의 모습이 ‘귀여움’까지 자아내며, 장인의 깊은 내공과 인간적인 온기를 동시에 전한다. 여기에 커다란 솥과 알록달록한 채소 일러스트가 어우러지며 사찰음식이 지닌 소박함과 생명력, ‘함께 짓는 밥’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표현해 ‘수행’과 ‘요리’가 맞닿은 공양간의 풍경을 친근하고 따뜻한 이야기로 완성한다.
포스터에서 엿볼 수 있듯, 2월 13일 공개되는 ‘공양간의 셰프들’ 본편에서는 사찰음식 명장 6인이 최초로 한 자리에 모여 전 세계적인 ‘채식’ 및 ‘비건’ 트렌드와 맞물린 사찰음식을 기발하게 풀어낸다. 서로의 음식 철학을 공유하며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는 과정부터 고추장·간장·된장 등 전통 ‘장’을 주제로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을 펼치는 모습, 사찰음식으로 세상과 소통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이들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정성껏 음식을 대접하는 순간까지, 명장들의 ‘손맛’이 어우러진 풍성한 에피소드들로 푸드 리얼리티를 예고한다.
총 4부작으로 구성된 웨이브 ONLY ‘공양간의 셰프들’은 오는 2월 13일 금요일 전편 공개된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치품 치장 급급" 김건희 1심 유죄 판단 재판장 누구
- 동급생 'ATM' 취급에 600만원 갈취까지…"끝내 반성 안 했다"
- “하루 커피 3잔 마셨더니”…대장암 환자, 사망 위험 12% ‘뚝’
- "또 5000만원 인출?" 농협직원 기지로 보이스피싱 막아
- 李 “장관님, ‘이거’ 하고 뭘 받았다고요?”…“두바이 쫀득 쿠키를…”
- 고교생과 성관계 후 “당했다”더니…반성문 30회 [그해 오늘]
- “지금 사도 싸다?”…SK하이닉스 목표가 ‘140만원’ 파격 전망
- "취지는 공감하지만…" 李대통령 띄운 설탕세에 식음업계 속앓이
- ‘어 차은우가 없네?’…바디프랜드, 설연휴 앞두고 모델 리스크 ‘곤혹’
- “가계대출 1.8% 증가도 높다”…올해 더 세게 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