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제로” 이세희…‘이것’으로 어려운 동작도 척척, 뭐길래?

최지혜 2026. 1. 28. 16: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세희가 에어리얼 후프를 능숙하게 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최근 이세희는 한 예능에 출연해 에어리얼 후프 배우기에 도전했다.

에어리얼 후프란 천장에 동그란 후프를 연결한 뒤 후프에 매달려 다양한 동작을 표현하는 운동법이다.

단, 임산부, 현기증을 자주 겪는 사람, 뼈 관련 질환 환자, 인공 엉덩이 수술 환자 등은 에어리얼 후프를 하기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럽헬스] 배우 이세희 운동
배우 이세희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정숙한 세일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이름을 알렸다. 사진=JTBC '혼자는 못 해'(왼쪽) / 이세희 인스타그램

배우 이세희가 에어리얼 후프를 능숙하게 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최근 이세희는 한 예능에 출연해 에어리얼 후프 배우기에 도전했다. 이날 이세희를 비롯 개그우먼 이수지, 전 격투기 선수 추성훈 등도 함께 운동을 배웠다. 이수지는 후프를 타고 다양한 자세를 취하는 전문가의 모습에 "예쁘다"며 "제가 해도 되는 거냐"고 물었다. 이에 전문가는 "성인 4명이 매달려도 괜찮다"고 답했다.

이어 운동 신경이 좋은 추성훈이 가뿐하게 후프를 타기 시작했다. 이세희도 후프 위에서 아름다운 자세를 선보였다. 그는 전문가의 고난도 자세까지 그대로 따라하는 모습으로 "신이 내린 후프 천재"라는 찬사를 들었다. 추성훈은 "자세가 나온다"며 "전문가처럼 자세가 예쁘다"고 말했다.

에어리얼 후프란?

에어리얼 후프란 천장에 동그란 후프를 연결한 뒤 후프에 매달려 다양한 동작을 표현하는 운동법이다. 공연 예술로만 여겨졌던 서커스 동작을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다. 후프를 잡고 버티거나 후프에 다리를 걸어 바닥을 향하는 등 여러 자세가 진행된다.

서커스에서 착안한 운동이므로 예술적인 동작과 몸의 라인을 강조하는 자세 등이 많다. 후프를 가로질러 몸을 길게 뻗는 '머메이드', 후프에 등을 기댄 뒤 몸이 아래로 떨어지듯 눕는 '가젤' 등 동작 등이 있다.

에어리얼 후프는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이므로 신체 곳곳의 부위가 다양하게 쓰인다. 후프를 잡고 버틸 때는 가정에서 팔, 어깨, 등 근육이 발달한다. 몸이 흔들리지 않게 동작을 유지하는 동안에는 코어 근육과 복근을 키울 수 있다. 유연성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주의해야 하는 사람은?

에어리얼 후프는 경험이 없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초보자는 낮은 높이부터 시작하므로 떨어질 걱정은 불필요하다. 다만 후프에 몸이 쏠릴 수 있으므로 짧고 넉넉한 옷보다는 긴 레깅스와 딱 붙는 상의를 입는 게 좋다.

단, 임산부, 현기증을 자주 겪는 사람, 뼈 관련 질환 환자, 인공 엉덩이 수술 환자 등은 에어리얼 후프를 하기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안압이 높거나 고혈압이 높은 사람은 강사와 상의해 거꾸로 뒤집는 동작을 피해가며 운동하는 게 좋다.

최지혜 기자 (jhchoi@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