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주지훈, 하정우 드라마 복귀작 '건물주' 특별출연…'찐친' 의리

윤효정 기자 2026. 1. 28. 12: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주지훈이 '건물주' 하정우와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

28일 뉴스1 취재 결과 주지훈은 tvN 새 드라마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이하 '건물주'/극본 오한기/연출 임필성)에 특별출연한다.

하정우가 19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작품이기도 한 '건물주'에 주지훈이 특별출연으로 힘을 보탠다.

올해 '재혼황후' '클라이맥스' 까지 '열일' 활동을 예고한 가운데, '건물주' 특별출연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주지훈/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배우 주지훈이 '건물주' 하정우와 특별한 만남을 갖는다.

28일 뉴스1 취재 결과 주지훈은 tvN 새 드라마 '대한민국에서 건물주 되는 법'(이하 '건물주'/극본 오한기/연출 임필성)에 특별출연한다.

'건물주'는 빚에 허덕이는 생계형 건물주가 목숨보다 소중한 가족과 건물을 지키기 위해 범죄에 가담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건물을 지키기 위해 시작된 '가짜 납치극'이 점점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는 예측불허 전개와 극한의 긴장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하정우가 19년 만에 드라마에 복귀하는 작품이기도 한 '건물주'에 주지훈이 특별출연으로 힘을 보탠다.

배우 하정우와 주지훈(오른쪽)/뉴스1 ⓒ News1

주지훈은 하정우와 깊은 우정을 이어가는 절친 선후배 사이다. 영화 '신과 함께'에 함께 출연했고 '비공식작전'에서도 콤비 플레이를 펼친 바 있다. '찐친 케미'를 바탕으로 여행 버라이어티 '두발로 티켓팅'에 출연하기도 했다.

주지훈은 지난해 '중증외상센터'로 배우로서 새로운 전성기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재혼황후' '클라이맥스' 까지 '열일' 활동을 예고한 가운데, '건물주' 특별출연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건물주'는 지난해 7월 촬영을 시작했으며, 올해 상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연출은 영화 '페르소나'의 임필성 감독이 맡았고 소설가로 등단해 '바게트 소년병' '인간만세' 등을 선보인 오한기 작가가 처음 드라마 대본을 썼다. 하정우를 중심으로 임수정 정수정 김준한 심은경 등이 주연 라인업을 완성했다.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