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혁, 첫 오컬트물 '각성' 출연…구마 사제로 컴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준혁이 SBS 새 드라마 '각성' 출연을 확정했다.
SBS 새 드라마 '각성'은 질투와 욕망의 도가니인 입시 지옥 한복판, 성적 향상을 좇다 각성제에 현혹된 아이들이 죽은 자의 목소리를 듣고, 친구들이 죽어 나가는 끔찍한 능력을 깨우며, 악령의 놀이터가 되어버린 입시 지옥에서 한 구마 사제가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영혼을 걸고 뛰어드는 오컬트 엑소시즘 드라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이준혁이 SBS 새 드라마 ‘각성’ 출연을 확정했다.

SBS 새 드라마 ‘각성’은 질투와 욕망의 도가니인 입시 지옥 한복판, 성적 향상을 좇다 각성제에 현혹된 아이들이 죽은 자의 목소리를 듣고, 친구들이 죽어 나가는 끔찍한 능력을 깨우며, 악령의 놀이터가 되어버린 입시 지옥에서 한 구마 사제가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영혼을 걸고 뛰어드는 오컬트 엑소시즘 드라마다. 지난 2023년 ‘악귀’를 통해 한국형 오컬트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연 SBS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오컬트 장르물 신작으로, 오는 2027년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준혁은 ‘각성’을 통해 데뷔 이래 첫 오컬트 장르물 연기에 도전한다. 이준혁은 드라마 ‘비밀의 숲’, ‘60일, 지정생존자’, 영화 ‘범죄도시3’ 등을 통해 폭넓은 스펙트럼을 펼쳐왔다. 다양한 작품에서 갈고 닦은 그의 연기가 오컬트 장르에서 어떻게 꽃을 피울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이준혁이 지난해 SBS 방영된 ‘나의 완벽한 비서’로 큰 인기를 얻으며 대세 중의 대세로 떠오른 만큼, 다시 만난 SBS 드라마와의 시너지도 기대를 높이는 대목이다.
‘각성’은 오는 2027년 방영될 예정이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5100-코스닥 1100'도 넘었다…한국증시 파죽지세
- “지금 사도 싸다?”…SK하이닉스 목표가 ‘140만원’ 파격 전망
- 코인 400억 분실한 검찰, '내부 연루 정황'은 부정
- ‘달러 약세’에 환율 1430원으로 급락…올해 들어 ‘최저’
- 고교생과 성관계 후 “당했다”더니…반성문 30회 [그해 오늘]
- 꿈의 ‘26만전자’ 시대…삼성전자 주가 앞자리 바뀐다
- '노쇼핑' 패키지라더니…거금 들였는데 '꼼수'에 당했다
- “지하철서 힐끗 훔쳐보기 안녕”…갤S26의 특별한 '이 기능'[모닝폰]
- 광고계 손절 움직임?…차은우, 차기작 어떻게 되나
- “살려달라” 비명에도…연인 무차별 폭행, 살해한 중국인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