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HD, 아디다스 협업 신규 유니폼 공개

주하연 기자 2026. 1. 28. 00:2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낮 12시부터 온라인 판매
▲ 울산HD 2026시즌 홈 유니폼. 울산HD FC 제공
프로축구 울산HD FC는 27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함께 제작한 2026시즌 신규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지난 2017년부터 구단과 파트너십을 이어온 HD현대일렉트릭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했다.

HD현대일렉트릭은 2026시즌을 앞두고 정규 유니폼 전면 메인 스폰서로 나선다. 브랜드 데이 등 특정 행사를 제외하고 정규 유니폼 전면에 로고를 적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26시즌 유니폼 전면에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디보싱 기법으로 적용해 입체감을 더했다.

홈 유니폼은 구단의 대표 색상인 파란색을 기본으로 하고, 노란색을 보조 색상으로 활용했다.

원정 유니폼은 측면과 어깨 라인을 잇는 하늘색 패턴을 적용했다. 구단은 이를 통해 해양 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등번호 마킹에는 호랑이 패턴을 삽입했다.

기능성 측면에서는 아디다스의 에어로레디(AEROREADY) 기술을 적용해 통기성과 착용감을 강화했다.

울산은 2022년 아디다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2026시즌까지 계약을 연장했다.

2026시즌 유니폼은 28일 낮 12시부터 구단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다음 달 14일 오전 10시30분부터는 구단 상설매장 UHD SHOP에서 현장 구매가 가능하며, 다음달 28일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리는 강원과의 홈 개막전에서도 현장 판매가 진행된다.

주하연기자 joohy@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