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번 신청 가능…경기 컬처패스 쿠폰 혜택 총정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가 도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경기 컬처패스'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1인당 연간 지원 한도를 기존 2만5천원에서 최대 6만원으로 올리고, 지원 분야에 '도서'를 새롭게 추가했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컬처패스 지원 분야는 영화·공연·전시·스포츠·숙박·액티비티에 도서를 더해 총 7개로 늘어났다.
전용 컬처패스 앱에서는 제휴사별 콘텐츠 정보와 추천 프로그램을 제공해 도민이 문화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가 도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경기 컬처패스'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1인당 연간 지원 한도를 기존 2만5천원에서 최대 6만원으로 올리고, 지원 분야에 '도서'를 새롭게 추가했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컬처패스 지원 분야는 영화·공연·전시·스포츠·숙박·액티비티에 도서를 더해 총 7개로 늘어났다. 분야별로는 숙박 3만원 할인 쿠폰 1종, 공연 8천원·2만원 할인 쿠폰 2종, 영화 6천원·1만원 할인 쿠폰 2종이 제공된다. 전시·스포츠·액티비티·도서는 각각 1만원 쿠폰이 지원된다.
쿠폰은 실제 결제 금액에 맞춰 선택해 적용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공연 '만 원의 행복석'을 이용할 경우 8천원 쿠폰을 적용해 2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사용처도 확대됐다. 기존 경기도 내 시설 중심에서 벗어나 전국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온라인 제휴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26일부터 영화는 CGV·롯데시네마, 공연·전시·스포츠는 티켓링크, 숙박·액티비티는 여기어때, 도서는 교보문고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문화소비쿠폰은 일일 발행 방식으로 제공되며, 1인당 하루 최대 3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다음 달까지 사용할 수 있고, 연간 지원 한도와 별도로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전용 컬처패스 앱에서는 제휴사별 콘텐츠 정보와 추천 프로그램을 제공해 도민이 문화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래혁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확대 개편은 도민이 체감하는 문화복지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전환점"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일상 속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제도를 지속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인격 풍비박산인데 장관 욕심?”…자진사퇴 촉구 - 키즈맘
- 이해찬 전 총리 위독 소식에 민주당 비상…정청래 “온 마음 모아 빈다” - 키즈맘
- 캐나다 잠수함 사업 ‘판’ 흔드나…온타리오 장관, 한화오션 거제 방문 - 키즈맘
- 판교 교통 숨통 트이나…8호선 연장, 정부 투자심사 통과 - 키즈맘
- 1월 24일 오늘 금시세(금값)는? - 키즈맘
- 헌혈 답례품도 ‘두바이 디저트’…전국 혈액원 아이디어 전쟁 - 키즈맘
- 신용융자 29조도 넘겼다…‘오천피 기대’에 돈 몰린다 - 키즈맘
- 달러 대신 금·은? 은값 폭등에 ‘100달러 시대’ 열렸다 - 키즈맘
- 주말 쇼핑 어디로? 백화점 팝업에 이마트 30% 할인까지 - 키즈맘
- 강릉 이어 올해 두 번째 ASF 안성서 발생 - 키즈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