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안양, '폭발적 스피드' 최건주 품었다... 2026시즌 측면 강화 승부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승우 기자┃FC안양이 'U리그 음바페'로 불렸던 측면 공격수 최건주를 영입하며 2026시즌 공격진에 속도와 돌파력을 더했다.
K리그 통산 159경기 출전 경험을 지닌 최건주는 유병훈 감독의 전술 구상 속에서 측면 경쟁력을 끌어올릴 핵심 자원으로 평가된다.
프로축구 K리그1 FC안양이 측면 공격수 최건주를 영입하며 2026시즌을 향한 전력 보강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돌파력 갖춘 측면 자원... 유병훈 감독 공격 구상 핵심
태국 촌부리 전훈 한창인 안양, 2026시즌 전력 퍼즐 맞춘다

[STN뉴스] 류승우 기자┃FC안양이 'U리그 음바페'로 불렸던 측면 공격수 최건주를 영입하며 2026시즌 공격진에 속도와 돌파력을 더했다. K리그 통산 159경기 출전 경험을 지닌 최건주는 유병훈 감독의 전술 구상 속에서 측면 경쟁력을 끌어올릴 핵심 자원으로 평가된다.
'U리그 음바페'에서 K리그1 자원으로
프로축구 K리그1 FC안양이 측면 공격수 최건주를 영입하며 2026시즌을 향한 전력 보강에 나섰다. 최건주는 건국대 재학 시절 폭발적인 스피드와 득점력을 앞세워 'U리그 음바페'라는 별명을 얻으며 주목받은 자원이다.
2020년 안산그리너스FC에서 프로에 데뷔한 그는 세 시즌 동안 86경기에 출전해 13골 5도움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후 2023시즌을 앞두고 부산아이파크로 이적했고, 2024시즌 여름에는 대전하나시티즌 유니폼을 입으며 K리그1 무대를 경험했다. 최건주의 K리그 통산 성적은 159경기 20골 8도움이다.
스피드·돌파력 갖춘 전형적 측면 자원
최건주의 강점은 단연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저돌적인 돌파다. 측면에서의 1대1 능력과 활발한 움직임은 상대 수비를 흔드는 데 특화돼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기에 개인기와 활동량까지 갖춰 전술적 활용 폭이 넓은 자원으로 꼽힌다.
FC안양은 최건주의 합류로 측면 공격 옵션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유병훈 감독이 구상 중인 2026시즌 공격 전개에 속도감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양 유니폼을 입은 최건주는 구단을 통해 "FC안양에 오게 되어 굉장히 설렌다"며 "팀에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동계훈련을 잘 마무리해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한편 FC안양은 지난 12일부터 태국 촌부리에서 2026시즌을 대비한 1차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새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상상초월 글래머였네…비키니가 작아 - STN NEWS
- 손나은, 끈 나시티 민망…가슴골이 그대로 - STN NEWS
- 송지효, 브라·팬티만…글래머 파격 노출 - STN NEWS
- 권나라, 브라 속 글래머 압도적…몸매 '1티어' - STN NEWS
- 나나, 가슴골이 그대로 아찔…옷 입은 거? - STN NEWS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